사이트관리

    [모집공고] 2021 홍콩 유아용품 전시회 한국관 참가업체 모집 안내
    작성일: 2021/01/26


     2021 홍콩 유아용품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 모집 안내



    KOTRA에서는 2021년 3월 17일(수) ~ 3월 31일(수), 15일간 온라인 진행 및 2021년 7월 26일(월) ~ 7월 29일(목), 4일간 홍콩에서 실물전시회로 개최되는 '홍콩 유아용품 전시회’에 한국관 참가 기업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1. 전시회 개요


      가. 명 칭 : 2021 홍콩 유아용품 전시회
                  (International Sourcing Show 2021- HKBPF)
      나. 기 간 및 장소 : 온라인 전시회: 2021. 3. 17(수요일) ~ 3. 31(수요일) (15일간) / 온라인 진행

                              오프라인 실물전시회: 2021. 7. 26(월요일) ~ 7. 29(목요일) (4일간) / 홍콩전시컨벤션센터

      다. 규 모 : 1) 온라인 전시회: 33개국 2,600업체/ 27,000명 참석 (2020년 기준)

                      (유아용품 카테고리: 8개국, 83 개사 참석)

                   2) 오프라인 실물전시회:29개국19,200/616업체, 28,168명 방문(2020년 기준)

      라. 주최사 홈페이지 :  www.hktdc.com

      마. 주 최 : 홍콩무역발전국(Hong Kong Trade Development Council)

      바. 개최 주기 : 매년

      사 : 전시 품목 : 유아용 침구 및 가구, 유아패션(의류,신발,액세서리 등), 유아푸드 및 헬스케어유아 스킨케어 및 목욕용품, 유아 전자제품

                              장난감 및 놀이용품,일회용 유아용품, 수유 및 임부용품, 유모차 및 기타 장비

      바. 주요전시품목 : 반려 동물 식품 및 용품


      □ 전시회 특징


       o 온라인 전시회 (317~31)

        1) 비즈매칭 플랫폼인 ‘Click2Match’ 사이트를 이용하여 무역 상담회 진행

          - AI기술을 이용하여 바이어 추천받을 수 있으며, 키워드 검색을 통해 바이어 탐색가능

          - 317일부터 참가사가 직접 검색을 통해 바이어 정보 확인하고 원하는 바이어에 직접 미팅 요청을 보낼 수 있으며

            미팅 요청 수락 및 가능한 시간 선택하여 사전 미팅 스케줄 진행, 바이어 역시 검색을 통해 참가사 정보를 확인하고 

            미팅을 요청할 수 있음

          - 쌍방이 적극적으로 미팅요청을 하여 비즈니스 매칭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음

          - 매칭이 성사되면, 322일 이후부터 정해진 날짜와 시간에 라이브 채팅 혹은 온라인 화상 회의 진행, , 주말동안에는 

            온라인 화상회의는 진행되지 않음

          - 베이비 품목에 특화된 바이어들이 등록되어 있으며, 최신시장 정보 교환 및 트렌드 파악할 수 있는 웨비나(+세미나)를 통한 

             온라인 컨퍼런스 참석가능

     

        2) 주최사 홍콩무역발전국이 운영하고 있는 HKTDC.com 소싱사이트에 업체 정보 약 5개 월간 노출하여 홍보 기회 

           추가 제공 (38~729)

          - 해당 사이트에는 약 2,000,000만명의 바이어 회원이 등록되어있음

          - 최대 3GB 저장 스토리지를 각 업체에 제공하며 제품 사진 또는 동영상을 제한 용량 내에 자유롭게 업로드 할 수 있음

          - 참가사 프로필, 인증내역, 제품정보 업로드하여 기업의 브랜드 홍보

     

        3) 7 개의 무역 박람회가 International Sourcing Show 이름으로 통합되어 개최될 예정이, 참가업체와 바이어의 경우 

           각 제품 카테고리에 맞게 분리되어 등록될 예정

           - 홍콩완구&게임박람회/ 홍콩유아용품박람회 / 홍콩가정용품박람회 /홍콩홈텍스타일&퍼니 싱박람회/ 홍콩패션위크

             홍콩선물용품박람회 / 홍콩인쇄포장박람회

       

        o 오프라인 실물 전시회 (726~ 29)

          - 홍콩전시컨벤션 센터 (Hong Kong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 Hall3, Hall5에서 실물전시회 개최

          - 개 전시회 통합되어 개최되며 (홍콩 완구 및 게임 박람회, 홍콩 유아 용품 박람회, 홍콩 가정 용품 박람회, 홍콩 국제 가정용 섬유

            및 가구 박람회, 홍콩 패션 위크, 홍콩 선물 및 프리미엄 박람회, 홍콩 국제 인쇄 및 포장 박람회)1,600개 업체 참가 예상


    2. 오프라인 실물 전시회 한국관 참가개요


      가. 모집업체 수 : 10개사 내외
      나. 참가규모 : 90sqm, 10개사, 10개부스
      다. 1부스 규모 : 9sqm
      라. 참가연혁 : 2017년부터 2021년 4회째
      마. 위치 : 미정


    3. 참가신청 방법


     가. 신청기간 : 2021.1.26.(화) ~ 2021.2.10.(수)


     나. 신청방법 : 아래의 두가지 신청을 모두 완료해야 함


        1) 첨부파일(참가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고 영문사업자등록증 및 제출서류와 함께 아래 메일주소로 제출

            *제출서류 : 사업자등록증, 제품 브로슈어, 정부인증서 (보유시 가점)

            *회 신 처 : 아이피알포럼김혜지 / T: 02)551-7071 / Email: bella@ipr.co.kr

     

        2) 아이피알포럼()으로 신청기간내에 참가신청금 납부

            *참가사 부담금을 참가신청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불참으로 간주

            (희망하는 참가 유형에 따라 참가 부담금 선납부 )

            

            *접수 문의처

            전시회 관련 문의 : 아이피알포럼김혜지 / T: 02)551-7071 / Email: bella@ipr.co.kr



    4. 제출서류 



     가. 필수 서류 : 사업자등록증


     나. 해당 시 제출- 가점서류 : 신규수출기업화사업 또는 내수기업(참가직전년도 수출실적 

         전무), 전문무역상사, 5대소비재, 9대 서비스재, 수출성과 입증, 사회적 경제기업,
         유턴기업 조선밀집지역 지원대책에 해당하는 기업, 스마트 공장 구축, 
         4차 혁명선도 소비재 융복합제품 경진대회 수상, 환율변동보헙가입기업
         창조혁신센터 입주기업, 해외수출인큐베이터(BI) 입주기업, 
         전시마케팅 교육(KOTRA,전시진흥회) 이슈기업, 뿌리전문기업, 
         원산지확인서 제3자 기업, 관세청 YES-FTA 컨설팅 이수기업
         지방수출지원센터 추천, 선도기업 육성사업 선정기업, 이란제재 피해기업



     5. 신청금 및 참가비 납부


     1) 참가비용: 희망하는 참가 유형에 따라 선택가능하며, 참가사 부담금 납부

     

    참가형태

    온라인만 참가

    온 + 오프라인 융합 참가

    온라인 참가 여부

    오프라인 참가 여부

    X

    참가비용

    US $1,560

    US $3,878

    참가사 부담금 (참가 신청금)

    540,000원

    1,350,000원


     

        2) 납부방법 : 참가비는 참가신청서 제출과 동시에 입금 필수 (210일 신청마감일 전까지)

            ※ 미선정 시 참가비 환불처리 / 선정 후 업체 측에서 취소 시 참가비 환불불가

     

        3) 입금계좌 : (신한은행) 140-011-222572 / 예 금 주 : 아이피알포럼

     
     ※ 참가신청금 및 참가비 납부 참조사항


        ㅇ참가신청금을 납부기한 내 미납 시 시장성평가 불가로 자동 탈락됨 
        ㅇ최종 참가비는 전시회 예산산출 후 결정되며 추가금액은 별도 통보함
        ㅇ해외전시회 미선정 기업 및 참가비 초과 금액은 빠른 시일 내에 환불함
        ㅇ신청금은 국고지원액을 제외한 참가비 일부를 납부함   
        ㅇ 해외전시회 선정기업이 전시회 참가취소 및 불참할 경우 납부한 참가비(신청금)은 환불 불가함.


      . 전시회 선정기업 신청금 및 참가비 환불 불가


        ㅇ해외전시회 참가 선정기업이 전시회 참가 취소 및 불참할 경우 납부한  참가비(신청금)는 환불 불가함 
          - 해외전시회지원지침 → 별표 9. 해외전시회 참가를 위한 각서(참가신청서 부속서류) 참조  
     


    6. 참가기업 선정기준 및 결과통보


     가. 선정기준 : 품목현지시장성, 제조업 여부, 기대성과, 정부기관 인증서 취득 등을 기준으로 참가기업 선정 예정
     나. 선정 결과통보 : 모집마감 후 “KOTRA 참가기업 선정기준”에 의거 참가선정기업에게 개별로 통보함



    7. 전시회 참가업체 전시품 해상운송 준비 기한 


      가. 해외전시회 참가기업은 해상운송을 위해 전시회개최 3~4개월전 출고 준비요망
      나. 전시품 해상운송 시 kotra 및 유관기관이 선정한 기업에 한해 운송



    8. KOTRA 지원사항


     ㅇ 임차료 및 장치비의 70%

     ㅇ 콘텐츠 제작 비용(바이코리아 제품 홍보 동영상 업로드용) 100만원 내 90% 지원

         - 업체 부담금 10만원 발생

     ㅇ 편도 운송비 1cbm 해상운송 기준 100% 지원


    9. 참가기업 부담 경비  


       가. 출장자 여행경비 및 체재비 
       나. 운송비 추가 : 포장비, 전시품 통관 시 발생하는 관세, 전시품 반송비용 등 
       다. 참가비 지원내역 이외의 추가 장치비용 
       라. 통역원 채용 시 통역비 (채용기업이 현장에서 통역원에게 직접 지불)



    10. 해외전시 참가 시 안전사고 주의사항


      ㅇ한국관 부스설치 시 전기, 공구 등 사용주의
      ㅇ전시장 운영 준칙 준수(음주, 흡연, 식품반입 금지 등)
      ㅇ해당국가 통관 제재 물품 반입금지  
      ㅇ현지 체류 시 해당국가 생활 문화 준수
      ㅇ야간활동 자재 등 체류 중 신변보호 철저
      ㅇ개인 소지품 분실 주의 (여권, 신용카드, 핸드폰 등) 
      ㅇ해당국가에서 사고발생 시 해결을 위해 행정기관 연락처 소지
       -해당국가 경찰서 및 한국대사관, 해외무역관 등



    11. 코로나 바이러스 19 안전예방 주의사항


      ㅇ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 및 최근 14일 이내 해외여행을 한 경우 해외여행 자제
      ㅇ 사람을 응대 및 실내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마스크 착용 필수
      ㅇ 침방울이 튀는 행위(고성 등)나 신체접촉 (악수, 포옹 등) 자제
      ㅇ 수시로 손세정제 사용하고, 공용으로 사용하는 물건은 매일 1회 이상 소독필요
      ㅇ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현장 내 발열체크 실시
      ㅇ 전시장에서의 생활 방역 안전 수칙 준수하기
         - 손 씻기,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최소1m~2m 안전 거리 확보
      ㅇ 출장 기간 동안 전시장 이외의 외부 활동 자제하기
      ㅇ 밀접 접촉이 예상되는 전시품에 대한 위생관리


    12. 문의처


    ㅇ 아이피알포럼() / 김혜지 대리

        (e-mail : bella@ipr.co.kr , Tel: 02-551-7071)

     


    화면 위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