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와 아인글로벌은 2023년 11월 29일 ~ 12월 02일 (4일간)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2023 상하이 자동차부품 전시회(Automechanika Shanghai)’ 한국관 참가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기업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전시회 개요 및 특징
□ 전시회 개요
o 전시회명 : 2023 상하이 자동차부품 전시회
(전시회 영문명) Automechnika Shanghai
(전시회 영문약어) Automechnika Shanghai
o 기간/장소 : 2023. 11. 29(수요일) ~ 12. 02(토요일) (4일간)
NECC Shanghai
o 전시품목 : 애프터마켓 부품, 액세서리, 유지보수 제품, 정비기기 등
o 주 최 : Messe Frankfurt (Shanghai)
o 주최사 홈페이지 : N/A
o 개최규모 : 280,000㎡ (2023년 예상)
o 개최주기 : 매년
o 홈페이지 : https://automechanika-shanghai.hk.messefrankfurt.com/
2. 한국관 참가개요
ㅇ 한국관 면적 : 108㎡ (12개 부스, 홍보부스 1개 포함)
ㅇ 모집규모 : 11개사
ㅇ 한국관 위치 : 2.1홀 예정
3. 참가신청 및 참가비 납부
□ 참가 신청
o 신청기간 : 2023. 7. 5. ~ 7. 20.
o 신청방법 : 하단 3개 과정 모두 완료되어야 최종 신청완료로 간주
☞ ① 온라인 신청, ② 수행기관&KOTRA 부속서류 이메일 제출 ③ 참가신청금 납부
① KOTRA 무역투자24 포털로 온라인 신청
▶ GEP 접속 -> 참가신청 -> KOTRA 단체참가 -> 2023 중국 상하이 자동차부품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 모집 안내 -> 안내문 하단[신청하기] 버튼 클릭 -> 온라인 신청서 작성 및 파일 업로드
② 부속서류 이메일 제출
o 아인글로벌
- 온라인 참가신청 시 첨부한 모든 서류를 하단 이메일로 제출
- 제출처 : 아인글로벌 전시사업팀 이원구 부장, peak209@naver.com
o KOTRA 해외전시팀
- 온라인 참가신청 시 첨부한 모든 서류를 하단 이메일로 제출
- 제출처 : KOTRA 해외전시팀 김현수 사원, gustn199@kotra.or.kr
③ 신청 기간 내 참가신청금 납부
*참가신청금을 참가 신청기간 내 미납시 불참으로 간주하여 최종신청 처리 불가
□ 참가신청금 납부
ㅇ 참가신청금 : 250만원
* 국고지원 70%를 제외한 기업 납부 참가신청금임
* 최종 참가비는 개막 1~2개월 전에 확정됨
ㅇ 납부처 : (재)아인글로벌
ㅇ 입금계좌 : 중소기업은행 378-139849-01-628
□ 참가기업 선정기준
ㅇ 수출실적, 기업경쟁력, 일자리 창출, 전시적합성 등 종합평가
(필요시 관련서류 요청할 수 있음)
o 선정 결과는 참가모집 완료후 약 2주 이내
5. KOTRA 지원사항
가. 국고지원
① 참가비 포함항목
ㅇ 부스임차료와 장치비의 70%이내 국고지원 예정
* 장치 기본제공 범위 및 내역
- 조명, 기본벽체, 바닥카펫, 회사명 사인보드, 선반, 전시대, 상담용 탁자 및 의자, 안내데스크 및 의자 등
ㅇ 한국관 디렉토리 제작비 100% 국고지원
나. 행정지원
① 한국관 부스임차, 전시회 참가에 따른 주최측 서류제출 등
② 한국관 공식 협력사 선정(장치사, 여행사)
* 한국관 참가기업은 공식선정 장치사를 이용하여야 함
* 여행사는 필수 이용 사항이 아님
다. 마케팅 및 홍보
① 사전 마케팅 활용을 위한 관심바이어 리스트 제공 *업체가 직접 컨택
② 사전 통역원 섭외(통역원 단가는 국가별 상이함), 현지 한국관 홍보 등
라. 전시회 현장 지원
① 현지 간담회 개최(방역으로 취소 및 간소화 가능성 有)
② 전시기간 참가기업 상담지원
6. (기타) 참가기업 자체 부담 경비 내역
① 출장자 여행경비 및 체재비
② 운송비 (국고지원은 부스당 1CBM, 편도1회 지원限. 이외 운송비 기업부담)
③ 기본 장치 지원사항 이외의 추가 장치비용
④ 통역원 채용 시 통역비(현장에서 참가기업이 통역원에게 직접 지불)
⑤ 기타 현지 출입국을 위한 비자발급, 격리비용(필요시), 현지 이동비용 등
7. 모집 완료 후 향후 일정
① 모집 완료 후 2주 이내 “KOTRA 참가업체 선정기준”에 의거 평가 및 선정 후 개별기업 통지
- 미선정 기업의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참가 신청금 환불 처리예정이며, 단, 최종선정 완료 이후 기업이 참가 취소시 참가 신청금 환불 불가
② 선정기업 대상 사전 설명회 개최 : 참가업체 부스 추첨 및 한국관 참가일정 및 추진사항(장치, 출장단 패키지 등) 안내 등
③ 최종 참가비 납부(신청 시 납부한 참가신청금을 제외한 잔액 납부)
* 공지된 총 참가비는 국고지원액을 제외한 기업 납부 금액임
* 참가비는 반드시 기한 내 납부되어야 하며 미납 시 전시회 참가가 제한될 수 있음
8. 문의처
ㅇ (재)아인글로벌 전시사업팀 이원구 부장
Email : leewg@ainglobal.org / Tel : 031-384-4049
ㅇ KOTRA 해외전시팀 김현수 사원
Email : gustn199@kotra.or.kr / Tel : 02-3460-7297
ㅇ KOTRA 해외전시팀
※2023.5.22부 KOTRA의 모든 사업 신청은 KOTRA 무역투자24 사이트(www.kotra.or.kr)를 통해 신청 및 접수됩니다.
GEP를 통해서 해외전시 지원사업을 신청하는 경우도, KOTRA 무역투자24 신청페이지로 자동 연동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무역투자 24 사업신청 과정에서 오류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문의바랍니다.
- 문의처: KOTRA 고객전략팀
* 회원가입, 로그인 오류 등: 02-3460-7317
* 전시회 사업신청 오류 접수: 02-3460-7332, 7323, 73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