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관리

    [2차 모집기간 연장] (오프라인)2021 홍콩 선물용품 전시회
    작성일: 2021/01/21


    (오프라인)2021 홍콩 선물용품 전시회 참가기업 모집 안내




    KOTRA와 ㈜글로벌에프엠에서는 2021년 7월 26일(월) ~ 29(목), 4일간 홍콩에서 개최되는 ‘(오프라인)2021 홍콩 선물용품 전시회’에 한국관 참가기업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선물용품 전시회에 많은 참가신청을 바랍니다.


    - 다 음 -


    1. 전시회 개요 (오프라인)


    가. 명 칭 : 2021 홍콩 선물용품 전시회

    (Hong Kong Gifts and Premium Fair 2021)

    나. 기 간 : 2021. 7. 26 (월) ~ 29(목), 4일간

    다. 규 모 : 60,200㎡ (2019년 기준 / 2020년 코로나-19로 미개최) 라. 개최연혁 : 제 35회

    마. 개최주기 : 매년

    바. 장 소 : 홍콩 전시컨벤션 센터

    - HKCEC(Hong Kong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

    사. 주 최 : 홍콩 무역발전국 (Hong Kong Trade Development Council)

    아. 주요전시품목 : 선물용품, 판촉용품, 파티용품, 크리스마스용품,

    문구, 장난감 등

    자. 전시회 성격 :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동 전시회에는 방문 바이어 중

    50% 이상이 해외바이어가 방문한 글로벌한 전시회임



    2. 한국관 참가개요


    가. 모집업체 수 : 20개사

    나. 참가규모 : 198sqm, 20개사, 22개부스 (홍보부스 2개 포함)

    다. 1부스 규모 : 9sqm

    라. 참가연혁 : 2002년 최초 참가 이래 17회째 참가

    마. 위치 : Hall 3F(미정)



    3. 참가신청 방법


    가. 신청기간 : 2021. 1. 21 (목) ~ 6.10 (월)


    나. 신청방법

    ① 온라인 신청 : http://www.gep.or.kr (글로벌전시포털)

    ㅇ GEP 접속 → 해외전시회정보 또는 참가신청(KOTRA 단체참가

    → 단체참가 모집 전시회 → 2021 홍콩 선물용품 전시회 (오프라인)

    → 공고문 하단 [전시회 참가신청] 버튼 클릭 → 신청서 작성


    다. KOTRA 비회원 및 BuyKOREA 상품 등록

    GEP(글로벌전시포털)에서 해외전시회 한국관 참가 신청을 하시기 위해서는

    - KOTRA 기업회원 가입 및 BuyKOREA 상품 등록이 필수

    - KOTRA 기업회원 가입 및 바이코리아 상품 등록 가이드(pdf) 참조

    * BuyKOREA 상품등록 가이드(pdf) : www.gep.or.kr → 고객지원 → 자료실



    4. 제출서류 

     

    가. 해외전시회 참가신청서 (홈페이지 신청 : www.gep.or.kr)

    나. 전시품목 상세서 1부

    다. 신청기업의 카탈로그 및 제품설명서 1부 (영문 및 국문자료)

    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PDF, JPEG 파일)

    마. 해외전시회 참가를 위한 각서 1부 (인터넷 약식 / 각서 숙지요망)

    바. 선정 시 가점서류 : 신규수출기업화사업 또는 내수기업(참가직전년도 수출실적

    전무), 전문무역상사, 5대소비재, 9대 서비스재, 수출성과 입증, 사회적 경제기업,

    유턴기업 조선밀집지역 지원대책에 해당하는 기업, 스마트 공장 구축,

    4차 혁명선도 소비재 융복합제품 경진대회 수상, 환율변동보헙가입기업

    창조혁신센터 입주기업, 해외수출인큐베이터(BI) 입주기업,

    전시마케팅 교육(KOTRA,전시진흥회) 이슈기업, 뿌리전문기업,

    원산지확인서 제3자 기업, 관세청 YES-FTA 컨설팅 이수기업

    지방수출지원센터 추천, 선도기업 육성사업 선정기업, 이란제재 피해기업

    사. 기타 수행기관과 KOTRA가 협의하여 정하는 서류

    아. 제출서류 등록

    ㅇ GEP 온라인 참가 신청시 제출한 모든 서류 등록 바람

    ㅇ 참가비 납부 입금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전시품목 상세서,

    제품 카탈로그, 기타 가점서류 등



    5. 신청금 및 참가비 납부


    가. 1부스당 (9sqm) 참가 신청금 : 160만원

    ㅇ참가 신청금은 컨텐츠 제작비 지원금 포함, (영세율세금계산서 발행)

    ㅇ컨텐츠 제작비 100만원 한도 내 90% 국고지원 (기업 선택사항)

    - 컨텐츠 제작비는 KOTRA 해외전시팀에서 직접 지급

    - 컨텐츠 제작 문의는 ㈜글로벌에프엠 전시회 담당자에 직접 문의 바람

    ※ 참가비는 변경될 수 있으며, 총 비용 확정 후 잔금 추가납부 ㅇ부스제작비 + 쇼케이스 포함

    ※- 참가신청금은 국고지원금을 제외한 참가기업 부담금 임.

    - 한국관 참가기업 참가비 절감을 위해 기업부스 전시디자인설치는

    주최측에서 시공예정 

     

    나. 납부처 : 국민은행, 989837-00-013462, 예금주 : ㈜글로벌에프엠


    다. 납부기한 : 2021. 6. 30

     

    라. 참가신청금 및 참가비 납부 참조사항

    ㅇ참가신청금을 납부기한 내 미납 시 시장성평가 불가로 자동 탈락됨

    최종 참가비는 전시회 예산산출 후 결정되며 추가금액은 별도 통보함

    ㅇ해외전시회 미선정 기업 및 참가비 초과 금액은 빠른 시일 내에 환불함

    ㅇ신청금은 국고지원액을 제외한 참가비 일부를 납부함

    해외전시회 선정기업이 전시회 참가취소 및 불참할 경우 납부한 참가비(신청금)은

    환불 불가함.


    마. 전시회 선정기업 신청금 및 참가비 환불 불가

    ㅇ해외전시회 참가 선정기업이 전시회 참가 취소 및 불참할 경우 납부한 참가비

    (신청금)는 환불 불가함

    - 해외전시회지원지침 → 별표 9. 해외전시회 참가를 위한 각서(참가신청서

    부속서류) 참조 


     

    6. 참가기업 선정기준 및 결과통보


    가. 선정기준 : 품목현지시장성, 제조업 여부, 기대성과, 정부기관 인증서 취득 등을

    기준으로 참가기업 선정 예정

    나. 선정 결과통보 : 모집마감 후 “KOTRA 참가기업 선정기준”에 의거

    참가선정기업에게 개별로 통보함



    7. 전시회 참가업체 전시품 해상운송 준비 기한


    가. 해외전시회 참가기업은 해상운송을 위해 전시회개최 3~4개월전 출고 준비요망

    나. 전시품 해상운송 시 kotra 및 유관기관이 선정한 기업에 한해 운송



    8. KOTRA 지원사항


    가. 참가비 국고지원

    ㅇ 아래 ①+②항목 총 합계의 최대 70% 이내 지원예정

    아래 ③항 컨텐츠 제작비 100만원 한도 내 90% 국고지원

    ① 부스임차료 

         

    ② 부스 전시디자인설치비 : 기본제공 범위 전시디자인설치 내역


    ㅇ 조명, 기본벽체, 바닥카펫, 회사명 사인보드, 선반, 전시대, 상담용 탁자 및

    의자, 안내데스크 및 의자 등


    ③ 컨텐츠 제작비 100만원 한도내 90% 국고지원 (기업 선택사항)

    - 컨텐츠 제작비는 KOTRA 해외전시팀에서 직접 지급


    ④ 참가비 지원 제한

    ㅇ관련법령: "보조금관리에관한법률 제26조의 2 (보조금 통합관리망의 구축 등)"

    ㅇ업무 협조요청 사항

    -국고보조금 중복 수혜여부 사실이 확인될 경우, 보조금 환수조치 및 추후

    전시회 사업 참가 제한

    -단체참가 해외전시회 한국관 참가비 등 지방비 수혜 시 공문발송

    (기업 및 공동수행기관)

    * 지자체명, 지방비, 바우처 사업비 등 (부스임차료, 디자인설치비, 운송료 등)


    ⑤ 운송비 : 한국관 공식 선정 운송사를 통한 1부스당 1CBM 한도 전시품 편도100% (한국 → 전시장까지) 운송지원(해상운송 기준)

    ㅇ단 전시품이 큰 품목은 1부스당 4CBM 까지 지원가능 (단일품목일 경우)

    * 항공 운송료의 경우, 선박운송 보관비에 준하여 지원 

     

    ⑥ 기타 마케팅비 : 한국관 디렉토리 제작비 등 현지홍보비용, 사전간담회 임차료,

    버스출.영송비


    나. 행정지원

    ① 한국관 부스임차, 전시회 참가에 따른 주최측 서류제출 등

    ② 한국관 공식 협력사 선정 (전시디자인설치 업체, 운송사)

    * 한국관 참가기업은 공식선정된 전시디자인설치 기업, 운송사를 이용해야 함.


    다. 마케팅 및 홍보

    ① 사전 마케팅 활용을 위한 관심바이어 리스트 제공

    ② 사전 통역원 섭외(통역원 단가는 국가별 상이함), 현지 한국관 홍보 등

    라. 현장지원

    ① 현지 간담회 개최

    ② 전시기간 참가기업 상담지원



    9. 참가기업 부담 경비 

     

    가. 출장자 여행경비 및 체재비

    나. 운송비 추가 : 포장비, 전시품 통관 시 발생하는 관세, 전시품 반송비용 등

    다. 참가비 지원내역 이외의 추가 장치비용

    라. 통역원 채용 시 통역비 (채용기업이 현장에서 통역원에게 직접 지불)



    10. 선정기업 대상 사전업무협의회 개최


    가. 선정기업 대상 사전 설명회 개최

    ㅇ참가일정안내 : 전시회 업무 및 추진일정, 전시디자인설치, 운송, 여행사 등

    지원업무 안내, 참가기업 부스 추첨

    나. 최종 참가비 납부 (신청 시 납부한 신청금을 제외한 참가비 잔액 납부)

    ㅇ신청금은 국고지원액을 제외한 기업 참가비 납부금액임



    11. 해외전시 참가 시 안전사고 주의사항


    ㅇ한국관 부스설치 시 전기, 공구 등 사용주의

    ㅇ전시장 운영 준칙 준수(음주, 흡연, 식품반입 금지 등)

    ㅇ해당국가 통관 제재 물품 반입금지

    ㅇ현지 체류 시 해당국가 생활 문화 준수

    ㅇ야간활동 자재 등 체류 중 신변보호 철저

    ㅇ개인 소지품 분실 주의 (여권, 신용카드, 핸드폰 등)

    ㅇ해당국가에서 사고발생 시 해결을 위해 행정기관 연락처 소지

    -해당국가 경찰서 및 한국대사관, 해외무역관 등



    12. 코로나 바이러스 19 안전예방 주의사항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 및 최근 14일 이내 해외여행을 한 경우 해외여행 자제

    ㅇ 사람을 응대 및 실내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마스크 착용 필수

    침방울이 튀는 행위(고성 등)나 신체접촉 (악수, 포옹 등) 자제

    ㅇ 수시로 손세정제 사용하고, 공용으로 사용하는 물건은 매일 1회 이상 소독필요

    ㅇ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현장 내 발열체크 실시

    ㅇ 전시장에서의 생활 방역 안전 수칙 준수하기

    - 손 씻기,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최소1m~2m 안전 거리 확보

    ㅇ 출장 기간 동안 전시장 이외의 외부 활동 자제하기

    ㅇ 밀접 접촉이 예상되는 전시품에 대한 위생관리



    ◈ 문의처

    □ KOTRA 해외전시팀 김승옥 차장

    ㅇ Tel : 02-3460-7297 ㅇFax : 02-3460-7916

    ㅇ E-mail : sokim@kotra.or.kr)

    □ KOTRA 홍콩 무역관 김영만 차장

    ㅇ Tel : +852-3465-2903 ㅇ Fax :+852-2815-0487

    ㅇ E-mail : jinsan21@kotra.or.kr

    ㅇ담당자 : 정민영 사원 - Tel : +852-3465-2915

    - E-mail : monicajung@kotra.or.kr

    □ ㈜글로벌에프엠 ㅇ담당자 : 김재렴 팀장 ㅇTel : 02-2297-7233

    ㅇ E-mail :jamie.k@globalfairs.co.kr


    화면 위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