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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공고] 2021 미국 플로리다 의료기기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 2차 모집 공고
    작성일: 2021/05/19

    2021 미국 플로리다 의료기기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 모집 안내


      KOTRA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021.9.1.(수)~3(금),(3일) 미국에서 개최되는 ‘2021 미국 플로리다 의료기기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기업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아      래   -  


    1. 박람회 개요


     가. 전시회명 : (한글) 2021 미국 플로리다 의료기기 전시회

                            (영문) Florida International Medical Expo 2021(FIME)

     나. 개최기간 : 2021.9.1.(수) ~ 3.(금), 3일 간

     다. 개최연혁 : 1991년 최초 개최, 2021년 30회 개최

     라. 개최주기 : 매년

     마. 개최장소 : 미국, 플로리다. Miami Beach Convention Center

     바. 개최 규모 : 139,800s/f(13,000㎡), 48개국, 1,127개사 참가, 참관객 17,667명

     사. 전시품목 : 의료기기 및 장비, 의료소모품, 의약품 등

     아. 홈페이지 : www.fimeshow.com

     자. 전시회 특징

       - 플로리다 의료기기전은 지속적으로 개최규모가 확대되며, 성장하고 있는 전시회로 북미 최대 규모의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임

       - 1회용 의료장비 및 소모품부터 IT시스템 헬스케어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의료산업 관련 종합 전시회이며, 최신 의료기술의 발전을 볼 수 있는 전시회임

       - 미국과 중남미 의료기기 바이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전시회로 미국과 중남미 진출을 동시에 꾀할 수 있음



    2. 한국관 참가개요


     가. 모집업체 수 : 30개사 내외 

     나. 참가연혁 : 2016년 최초 참가, 2021년 5회째 참가  

     다. 참가품목 : 의료기기, 의료소모품, 의약품 등 의료기기관련 전반

     라. 한국관 면적 : 3,100s/f(288㎡)

     마. 부스신청단위 : 100s/f(9.3㎡)

     바. 한국관 위치


     사. 코로나 바이러스 19로 인한 향후 전시회 추진사항

        - 코로나 19에 따른 미국의 입국 제한으로 인하여 리모트 전시회*로 추진될 수 있음

         ※ 리모트 전시회 : 각 기업에서 샘플을 발송하여 KOTRA 무역관 및 GBSA 현지 인력, 통역원에 의해 전시회 운영. 기업은 국내에서 화상상담 수행.

        - 코로나 19로 인하여 당 전시회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개최될 예정이며 온라인 전시회는 21.8.2. ~ 10.1까지 개최될 예정



    3. 참가신청 방법


     가. 신청기간 : 2021. 5. 18. ~ 5. 25.

     나. 신청방법 : 아래 세가지 온라인 신청 및 참가 신청금 입금 완료

         ① www.gep.or.kr (글로벌 전시포털) 내 온라인 신청 

    ▶ GEP 접속 → 참가신청 → KOTRA 단체참가 → 2021 미국 플로리다 의료기기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 모집 안내 → 공고문 하단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신청서 작성 및 파일 업로드


         ※ 필수 제출서류  

            - 해외전시회 참가신청서 (홈페이지 신청 : www.gep.or.kr)

            - 전시품목 상세서 1부

            - 신청기업의 카탈로그 및 제품설명서 1부 (영문 및 국문 자료)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PDF, JPEG 파일)

            - 해외전시회 참가를 위한 각서 1부 (인터넷 양식 / 각서 숙지요망) 

            - 선정 시 가점서류 : 신규수출기업화사업 또는 내수기업(참가직전년도 수출실적 

               전무), 전문무역상사, 5대 소비재, 9대 서비스재, 수출성과 입증, 사회적 경제   기업, 유턴기업, 조선밀집지역 지원대책에 해당하는 기업, 스마트 공장 구축,   4차 혁명선도 소비재 융복합 제품 경진대회 수상, 환율변동 보험가입 기업, 창조혁신센터 입주기업, 해외수출인큐베이터(BI) 입주기업, 전시마케팅 교육  (KOTRA,전시진흥회) 이수기업, 뿌리전문기업, 원산지확인서 제3자 기업,     관세청 YES-FTA 컨설팅 이수기업, 지방수출지원센터 추천, 선도기업 육성    사업 선정기업

            - 기타 수행기관과 KOTRA가 협의하여 정하는 서류 


          ※ 수출 1회 이상이면 수출기업, 없으면 내수기업 체크


         ② 제출 서류 이메일 송부

            ㅇ GEP 온라인 참가 신청 시 제출한 모든 서류

               (사업자등록증 사본, 전시품목 상세서, 제품 카탈로그, 기타 가점서류 등)

            ㅇ 참가비 납부 입금증 사본

            ㅇ 제출처 : parkjx@gbsa.or.kr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박준식 대리

              ※ 참가신청서 제출 후 유선전화 확인 (031-259-6125)


         ③ 참가 신청금 납부 

            ㅇ 참가 신청금 :  362만원 (1 부스, 9.3sqm 기준)

            ㅇ 납부처 : 농협, 301-0280-4592-51, (예금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ㅇ 신청금 납부기한 : 2021. 5. 25.

            ㅇ 참가신청금은 국고지원금을 제외한 참가기업 부담금임

            ㅇ 신청금 납부기한 내 미납 시 시장성평가 불가로 자동 탈락됨

            ㅇ 최종 참가비는 전시회 예산산출 후 결정되며 추후 환율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추가 금액 발생 시 별도 통보 예정.

            ㅇ 해외전시회 미 선정기업 신청금 및 최종 참가비 초과 금액은 빠른 시일 내 환급 진행 예정

            ㅇ 해외전시회 참가 선정기업이 전시회 불참할 경우 신청금 및 참가비는 환불 불가 (별표 9. 해외참가를 위한 각서 5. 참조)


    4. 참가기업 선정기준 및 결과통보 


     가. 선정기준 : 품목현지시장성, 제조업 여부, 기대성과, 정부기관 인증서 취득 등을 기준으로 참가기업 선정 예정

     나. 선정 결과통보 : 해외전시회 참가기업 선정결과는 e-mail로 개별 통보함



    5. 전시회 참가업체 전시품 해상운송 준비 기한 


     가. 해외전시회 참가기업은 해상운송을 위해 전시회 개최 2~3개월전 출고 준비 요망

     나. 전시품 해상운송 시 kotra 및 유관기관이 선정한 기업을 통해 운송예정임 



    6. KOTRA 지원사항


     가. 참가비 국고지원 

        ① 부스임차료의 70%

        ② 부스 전시디자인설치비의 70%

          - 전시디자인 내용 : 조명, 기본벽체, 바닥카펫, 회사명 사인보드, 선반, 전시대, 상담용 탁자 및 의자, 안내데스크 및 의자 등

        ③ 운송비 : 한국관 공식 선정 운송사를 통한 1부스당 1CBM 한도 전시품 편도 운송 100%(한국 → 전시장까지) 운송지원(해상운송 기준)

        ④ 기타 마케팅비 : 한국관 디렉토리 제작비 등 현지 홍보비용, 사전간담회 임차료, 버스출‧영송비

      나. 행정지원

        ① 한국관 부스임차, 전시회 참가에 따른 주최측 서류제출 등

        ② 한국관 공식 협력사 선정 (전시디자인설치 업체, 운송사)

          * 한국관 참가기업은 공식선정 전시디자인설치 업체, 운송사를 이용하여야 함.

      라. 마케팅 및 홍보

        ① 사전 마케팅 활용을 위한 관심바이어 리스트 제공

        ② 사전 통역원 섭외(통역원 단가는 국가별 상이함), 현지 한국관 홍보 등

      마. 현장지원 

        ① 전시기간 참가기업 상담지원 



    7. 참가기업 부담 경비


     가. 출장자 여행경비 및 체재비 

     나. 운송비 추가 : 포장비, 전시품 통관 시 발생하는 관세, 전시품 반송비용 등 

     다. 참가비 지원내역 이외의 추가 장치비용 

     라. 통역원 채용 시 통역비 (채용기업이 현장에서 통역원에게 직접 지불)



    8. 선정기업 대상 사전 업무협의회 개최


     가. 참가업체 부스추첨 및 전시일정 안내 (전시회 개최 2~3개월 전)

        - 전시회 추진일정, 전시디자인설치, 운송사, 여행사 담당자, 최종 참가비 안내, 참가기업 부스 추첨



    9. 해외전시 참가 시 안전사고 주의사항


     가. 한국관 부스설치 시 전기, 공구 등 사용주의

     나. 전시장 운영 준칙 준수(음주, 흡연, 식품반입 금지 등)

     다. 해당국가 통관 제재물품 반입금지  

     라. 현지 체류 시 해당국가 생활 문화 준수

     마. 야간활동 자재 등 체류 중 신변보호 철저

     바. 개인 소지품 분실 주의 (여권, 신용카드, 핸드폰 등) 

     사. 해당국가에서 사고발생 시 해결을 위해 행정기관 연락처 소지

        - 해당국가 경찰서 및 한국대사관, 해외무역관 등 



    10. 코로나 바이러스 19 안전예방 주의사항


     가.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 및 최근 14일 이내 해외여행을 한 경우 해외여행 자제

     나. 사람을 응대 및 실내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마스크 착용 필수

     다. 침방울이 튀는 행위(소리지르기 등)나 신체접촉(악수, 포옹 등) 자제

     라. 수시로 손세정제 사용하고, 공용으로 사용하는 물건은 매일 1회 이상 소독필요

     마.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현장 내 발열체크 실시

     바. 전시장에서의 생활 방역 안전 수칙 준수하기

         - 손 씻기,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최소1m~2m 안전 거리 확보

     사. 출장 기간 동안 전시장 이외의 외부 활동 자제하기

     아. 밀접 접촉이 예상되는 전시품에 대한 위생관리


    ※ 유의사항 : 국가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제 26조 2항에 따라, 참가기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외 정부, 지자체 등으로부터 참가비를 중복으로 지원받을 수 없음.국고 및 지방비 등 중복 수혜사실이 확인될 경우, KOTRA가 지원하는 국고지원금 전액환불 요청 예정



    11. 문의처  

      ◼ KOTRA 

         • 해외전시팀 이유정 대리  Tel : 02-3460-7286, e-mail : lyj20@kotra.or.kr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 전시팀 박준식 대리     Tel : 031-259-6125,  e-mail : parkjx@gbsa.or.kr

      


    붙 임  1. 모집공고문

              2. 전시품목상세서 양식

              3. 해외전시회 참가기업 선정기준 및 제출서류 안내문

              4. KOTRA 회원가입 매뉴얼

              5. buyKOREA 상품등록 매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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