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관리

    [모집공고] 2022 파나마 종합 박람회 (EXPOCOMER 2022) 참가기업 모집 안내
    작성일: 2021/11/02


    KOTRA와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은 2022년 3월 23일부터 3월 26일까지 4일간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파나마 종합 박람회(EXPOCOMER)” 한국관 참가 업체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동 전시회는 중계무역지의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인근국 유력바이어들이 대거 참여하는 중미 최대 규모의 종합 전시회입니다. 이에 한국관 참가에 관심기업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아            래         =


    1. 전시회 개요

        □ 명    칭 : 2022 파나마 종합박람회 (EXPOCOMER 2022) 

        □ 기    간 : 2022. 3. 23. (수) – 2022. 3. 26. (토) (4일간)

        □ 개최규모 : 약 15,500s/m 

        □ 장    소 : 파나마시티, Convention Center Amador (신규 건설, 최초개최)

        □ 주    최 : 파나마 상공회의소  □ 홈페이지 : www.expocomer.com

        □ 성    격
            - 중계무역지의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인근국 유력바이어들이 대거 참여하는 중미 최대 규모의 종합 전시회
            - 한-중미 FTA 발효(예정)에 따른 경쟁국 대비 우리기업의 시장 선점효과 기대


    2. 한국관 참가개요

        □ 모집업체 수 : 15개사 내외
        □ 참가연혁 : 매년, 2022년 39회째 개최예정
        □ 한국관 위치 : 162s/m 
        □ 전시품목 : 생활용품, 주방기기, 보건의료미용기기, 식음료, 자동차부품, 건축자재, 전력기자재 등 종합품목


    3. 참가신청 방법

        □ 신청기간 : 2021. 11. 2 (화) ~ 11. 15. (월)

        □ 신청방법
            - 글로벌 전시포탈 사이트(www.gep.or.kr)에서 인터넷으로 신청
            * 전시포털 로그인(아이디가 없을 경우 KOTRA 회원가입 필요) → 해외전시 → [KOTRA지원 전시회 모집] 클릭 → [2022 파나마 종합 박람회] 선택 →

              [전시회 참가신청] 클릭 → 신청서 작성

        □ 제출서류
           ① 신청서 (인터넷 신청서 입력)
           ② 전시품목 상세서 (기본 제품 설명 인터넷 기재, 필요시 파일 첨부)
               ※ 파일 업로드(최대 50M까지 가능)
           ③ 사업자등록증 (파일로 첨부)
           ④ 참가 각서 (인터넷 신청 시 동의)
           ⑤ 참가신청금 입금증 사본 (추후 Fax 또는 E-mail 송부)
           ⑥ 각종 정부기관 인증서(보유시)

       
        □ 최종 참가비(예상): 약 200만원/1부스(9㎡)
           - 단, 참가비는 추후 변동가능
           - 참가비는 2차에 걸쳐 납부
           - 참가신청시 1차 납부(참가신청금), 선정 후 잔금 2차 납부 
           - 탈락업체는 신청금 환불, 선정 이후 참가 취소시 신청금은 환불불가
            ※ 참가신청비 입금 완료시점이 최종 신청 완료 시점임


        □ 참가신청금 : 150만원 

        □ 신청금 입금계좌 : 우리 189-05-003690 (예금주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4. 참가비 포함사항

        ① 부스임차료
        ② 부스장치비 : 한국관 기본제공범위 장치내역
           - 조명, 기본벽체, 바닥카펫, 상호간판, 선반, 전시대, 상담용탁자 및 의자, 안내데스크 및 의자, 휴지통 등
     
    5. 한국관 지원사항

        □ 상단의 참가비 포함사항 중 ①+② 항목 총액의 최대 70%이내에서 국고지원
           - 부스참가비는 국고지원금을 반영하여 산출한 업체부담금임
       □ 운송비 1부스당 1cbm한도 편도 운송 및 현지통관수속 지원
           (서울 → 파나마 전시장까지 해상운송) 
       □ 부스임차, 장치, 운송, 전시참가서류 제출 등 전시참가 행정지원
       □ 바이어 발굴 및 상담지원, 현지 한국관 및 참가업체 홍보
          - 업체별 관심바이어 리스트 제공
       □ 전시기간 현장 지원 등


    6. 모집완료 후 향후 일정

       □ 모집완료 후 “해외전시회 참가기업 선정기준”에 의거 업체선정, 개별통보
          (선정후 참가 취소시 신청금 환불하지 않음)
       □ 업무협의회 개최 : 참가업체 부스추첨 및 전시일정 안내
       □ 참가비 확정 및 잔액납부
          (납입기한 내 참가비 미납시 참가업체 선정이 취소되므로 납입기한 준수요망)
       □ 바이어 발굴 및 상담지원, 현지 한국관 및 참가업체 홍보 등
       □ 2021년 12월중 선정기업 대상 사전 설명회개최 (부스추첨 등 일정안내 공지)
       □ 2022년 2월중 최종 참가비 납부
           - 신청시 납부한 신청금을 제외한 잔액 납부
           - 공지된 참가비는 국고지원을 제외한 참가업체 납부금액임


    7. 업체 부담 경비

       □ 출장자 여행경비 및 체재비
       □ 운송비 지원기준 추가 운송비, 전시품 통관시 발생하는 관세, 전시품 반송비용 (1부스 1cbm 추가 시 부담)
       □ 부스 기본면적 외 추가 장치비용 등은 개별부담
       □ 현지 통역원 채용 시 통역비(현장에서 마지막날 통역원에게 직접 지불)
     
    8. 문의처

       □  한국정보기술연구원 (KITRI) 서윤아 팀장 (youna@kitri.re.kr)
           - TEL  070-7093-9888,  Fax :  02-869-6052)             
       □ KOTRA 본사 전략전시팀  이재은 과장 (shaojae@kotra.or.kr)
           - TEL 02-3460-7274     Fax : 02-3460-7918 
       □ KOTRA 파나마무역관 최원석 관장 (jmorning@kotra.or.kr)    

           - TEL +507-264-8105(200)     Fax : +507-214-9717 .   <끝>

    상단으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