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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모집] 2021 독일 베를린 국제 주류 및 음료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 모집공고
    작성일: 2021/07/20

    2021 독일 베를린 국제 주류 및 음료 전문 전시회 

    (Bar Convent Berlin 2021)

    한국관 참가기업 모집 안내



     KOTRA㈜글로벌마이스전문가그룹(GMEG)는 2021년 10월 11일(월)-13일(수), 3일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하는 “2021 독일 베를린 국제 주류 및 음료 전시회 (Bar Convent Berlin, BCB)”에 한국관을 구성합니다. Bar Convent Berlin은 독일, 영국, 폴란드, 러시아, 스위스,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미국 등 다수 지역의 바이어가 대거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주류 및 음료 전문 전시회입니다. 활발한 네트워크를 통하여 독일 및 유럽시장의 판로개척을 원하시는 많은 관련 기업들의 관심과 참가 신청을 바랍니다.


    - 아        래 - 


    □ 전시회 개요 


     ○ 전시회명 : (한글) 2021 독일 베를린 국제 주류 및 음료 전문 전시회

                     (영문) Bar Convent Berlin 2021

                  (약자) BCB 2021

     ○ 개최기간 : 2021. 10. 11 ~ 2021. 10. 13(3일)

     ○ 개최연혁 : 2007부터 2021년 15회째

     ○ 개최주기 : 매년

     ○ 개최장소 : 독일 베를린 전시장(Berlin Exhibition Centre)

     ○ 전시품목 : 스피릿, 와인, 소주, 청주, 탁주, 맥주 등 주류, 장비, 음료 및 식품 등

     ○ 개최규모 : 


    전시장 규모

    참가 규모

    참관객 규모

    25,400㎡ (2019년 기준) 

    500개사, 1,400개 브랜드 참가

    18,000명 참관


     ○ 바이어군 및 지역 : 


    산업군

    Spirits 95%, Filers & Softdrinks 49%,  Beer 42%, Wine 41%, Equipment & 

    Bar Suppliers 40%, Coffee & Tea 23%, Services & Consulting 20%, 

    Literature & Media 13%, Cider 12%, Snacks 11%, Tabacco 4%

    지역군

    Germany 44%, Great Britain 3.6%, Poland 2.6%, Russia 2.2%, 

    Switzerland 2.2%, Italy 2.1%, Austria 2%, USA 0.8%, Other European 26%, 

    Non European 2.2%



     ○ 홈페이지 : www.barconvent.com

     ○ 주최자명 : Reed Exhibitions Deutschland GmbH


    □ 한국관 참가개요 


     ○ 참가규모 : 15개사 16부스(홍보부스 포함) 

                     ※ 참가기업 당 최대 2부스까지 참가지원 가능

                     ※ 추후 상황에 따라 온라인 전시회로 대체 가능

     ○ 기본부스 : 9s/m (3 x 3)

     ○ 참가연혁 : 2021년 한국관 최초 운영 (2020년 온라인 전시회로 한국관 운영)

     ○ 유망품목 : 국내에서 제조하고 수출이 가능한 주류(맥주, 소주, 전통주, 과일주 등),

                  장비, 음료 및 식품 일체


    □ 참가신청 방법


     ○ 추가 신청 기간 : - 2021.07.28.(수) (17:00 마감)

     ○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① KOTRA 글로벌 전시포털 온라인 신청 : https://www.gep.or.kr

         ※ 전시회 참가신청을 진행하려면 기업회원으로 로그인 필요

            (개인회원->기업회원 전환은 KOTRA 사이트에 로그인 후 내 정보에서 기업회원 

             변경 신청 클릭한 후 전환신청)

          - GEP 접속→ 참가신청→ KOTRA 단체참가→ [모집공고] “2021 독일 베를린 

            국제 주류 및 음료 전시회” 검색 및 클릭 → 공고문 하단 [전시회 참가신청] 

            버튼 클릭 → 신청서 작성 및 파일 업로드      

         ※ 글로벌 역량진단평가 (연 1회 작성 필수)

         ※ 수출 1회 이상이면 수출기업 체크, 없으면 내수기업 체크


       ② 제출서류

          - 인터넷 작성 양식: 참가신청서, 참가각서

          - 파일 업로드: 사업자등록증 사본(필수), 전시품목 상세서(필수), 

                           신청기업의 카탈로그 또는 제품설명서(필수), 가점서류*(선택)

    *제출시 선정가점(정책반영)

    신규수출기업화사업 또는 내수기업(10), 전문무역상사(10), 5대 소비재(10), 9대 서비스재(10), 수출성과입증(5), 사회적경제기업(3), 유턴기업(3), 조선밀집지역 지원대책에 해당하는 기업(3), 스마트공장구축(3), 4차 혁명선도 소비재 융합제품 경진대회 수상(3), 환율변동보험가입(3), 창조혁신센터 입주기업(3), 해외수출인큐베이터 입주기업(3), 전시마케팅교육 이수기업(3), 뿌리전문기업(2), 원산지확인서 제3자 기업(2), 관세청 YES-FTA 컨설팅 이수기업(2), 지방수출지원센터 추천(2), 선도기업육성사업 선정기업(1), 이란제재 피해기업(10) 


       ③ 참가 신청금 입금 

          ○ 참가 신청금 : 1부스 기준 3,800,000원 (70%국고지원 후 업체부담금)

            - 업체 선정 완료 및 최종 참가비 확정 후 총 부담비용 가감 가능

           - 633-024159-04-063, IBK기업은행 / 예금주 : ㈜글로벌마이스전문가그룹


          ○ 참가업체 선정기준 : 품목 현지 시장성, 제조업 여부, 기대성과, 정부기관 인증서 

                                     취득 여부 등을 기준으로 선정 예정

          ○ 납부기한 : 2021. 7. 28.(수) (★ 신청금 입금을 완료해야 참가 신청이 완료됨)


    □ KOTRA 지원사항


     ○ 참가비 국고지원 : 아래 ①+②항목 총 합계의 최대 70%내 지원예정

       ① 부스임차료

       ② 부스장치비 : 기본제공 범위 장치내역

          -기본벽체, 바닥카펫, 상호간판, 선반, 전시대, 상담용 테이블 및 의자, 조명, 안내데스크 및 의자 등

       ③ 운송비 : 한국관 공식 선정운송사를 통한 1부스당 1CBM 한도 전시품 편도 운송

                    (집하지 → 전시장) 100% 지원(해상운송 기준)

      ○ 행정지원

        ① 한국관 부스임차, 전시회 참가에 따른 주최 측 서류제출 등

        ② 한국관 공식 협력사 선정(장치사, 운송사)

           *한국관 참가기업은 공식선정 장치사, 운송사를 이용하여야 함.

      ○ 마케팅 및 홍보

        ① 사전 마케팅 활용을 위한 관심바이어(독일 내 유통사 위주) 섭외 및 미팅 어렌지

        ② 사전 통역원 섭외 (통역원 단가는 국가별 상이함)

        ③ 한국관 별도 디렉토리 제작 지원  

      ○ 현장지원 

        ① 전시회 출장자 대상 현지 간담회 개최

        ② 전시기간동안 현장 상주, 참가기업 상담지원 


    □ 참가기업 부담 경비


      ○ 출장자 여행경비 및 체재비

      ○ 운송비 지원기준 추가 운송비, 전시품 통관 시 발생하는 관세, 전시품 반송비용 

         *운송비 지원기준 : 1부스당 1CBM (부스 수 추가 시, 지원 CBM도 증가)

      ○ 참가비 지원내역 이외의 추가 장치비용

      ○ 통역원 채용시 통역비(현장에서 참가기업이 통역원에게 직접 지불)


    □ 모집완료 후 한국관 추진일정


      ① 모집완료 후 <KOTRA 참가업체 선정기준>에 의거 선정, 선정 결과 개별통보

         - 미선정 기업의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참가 신청금 환불조치, 

         - 단, 선정이후 참가 취소시 참가 신청금을 환불하지 않음. 

      ② 선정기업 대상 국내 사전 설명회 개최 

         - 참가업체 부스 추첨 

         - 한국관 참가일정 및 추진사항(장치, 운송 등) 안내

           *사전 설명회 일정은 추후 안내

      ③ 최종 참가비 납부(신청 시 납부한 신청금을 제외한 잔액 납부 또는 환불) 

         - 공지된 참가비는 국고지원액을 제외한 기업 납부금액임.

         - 참가비는 반드시 기한 내 납부되어야 하며 미납 시 전시회 참가가 제한 될 수 있음.


    ※ 국가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제26조 2항에 따라, 참가기업은 산업자원통상부 외 정부, 지자체 등으로부터 참가비를 중복으로 지원받을 수 없음. 국고 및 지방비 등 중복 수혜사실이 확인될 경우, KOTRA가 지원하는 국고지원금 전액 환불 요청 예정


    □ 참고사항


      ○ 전시회 선정기업 신청금 및 참가비 환불 불가

         ※ 전시참가 선정 기업이 전시회 불참할 경우 신청금 및 참가비는 환불 불가함 

           (신청시 각서 부분 5번 참조)

         ※ 미선정시 참가비 환불예정.


    □ 문의처


      ○ ㈜글로벌마이스전문가그룹 김민선 부장 (✉ gmeg_sunny@naver.com)

         ☏ 070-7700-0013/02-565-0501 Fax : 02-564-0501


      ○ KOTRA 본사 해외전시팀 전원규 위원 (✉ wkchun@kotra.or.kr)

         ☏ 02-3460-7275          Fax : 02-3460-7916

      

      ○ KOTRA 함부르크 무역관 최동규 과장  (✉ choi.dongkyu@kotra.or.kr)

         ☏ +49-40-3405-7412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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