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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공고] 독일 프랑크푸르트 자동차 부품 박람회 모집공고
    작성일: 2021/03/22


     (재)아인글로벌과 KOTRA는 2021년 9월 14일(화) ~ 18일(토)(5일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2021 독일 프랑크푸르트 자동차 부품 박람회’한국관 참가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기업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2020년 코로나19로 인하여 전시회가 2021년 하반기로 연기되었으나, 독일 정부에서는 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금년 하반기부터 정상적인 전시회 진행을 예정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마케팅에 목말라 있는 국내기업에 좋은 소식이 되었으면 합니다.


     ※ 현재 독일 입국 상황

      - 2021년 1월부터 한국 국적의 입국자는 무비자, 무검사(PCR검사), 무격리로 자유롭게 독일 입국이 가능 (단, 한국 복귀시 자가격리 2주 진행)

     ※ 독일 전시 현황

      - 독일에서는 전시회가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과 비슷하게 거리두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전시회 규정을 만들어 진행 중

      - 이에 따라, 최소 1부스당 12sqm이상의 면적을 소비하여야 하며, 복도의 거리는 4m 이상 간격을 두어야 하는 상황임 (식음불가)

     ※ 전시회 출장이 어려울 시 대안

      -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되어 전시회는 개최되나 출장이 어려울 경우, 온-오프라인형태의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구성할 예정임

         * 한국복귀 시 자가격리 2주 진행으로 인한 출장 어려움은 해당이 안됨

      - 한국관은 구성하되 참가기업의 전시품을 현지에 보내어, 무역관 직원 및 특별 통역원을 통해 부스 운영 및 상담 진행 예정 (참가비용 변동 예정) 


                                  -   아      래   -


    1. 박람회 개요

     가. 전시회명 : (한글) 2021 프랑크푸르트 자동차부품 박람회

    (영문) Automechanika Frankfurt 2021

     나. 개최기간 : 2021. 9. 14(화) ~ 18(토)(5일간)

     다. 개최연혁 : 1971년 개최 이래 2021년 25회째

     라. 개최장소 : 독일 프랑크푸르트, Messe Frankfurt

     마. 개최규모 : 330,000㎡, 5,000개사 참가예정


    2. 한국관 참가개요

     가. 모집업체 수 : 461sqm, 32개사 (34개부스, 홍보부스 2개)

     나. 참가연혁 : 2002년 최초 참가 이래 10회째 참가

     다. 한국관 위치 : 3.0 C71/D60/F21, 4.1 B30/B68

       ※홀별 부스 사이즈 상이함   

     라. 전시품목 : 자동차부품(파워트레인부품, 외장부품, 미션부품, 인테리어제품, 자동차조명, 컴프레셔, 전장부품, 고무부품) 및 자동차정비 및 공구, 전기차 관련제품 등


    3. 참가신청 방법

     가. 신청기간 : 2021. 3. 23 ~ 5.21 

     나.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및 신청금 입금

       ① 온라인 신청 : www.gep.or.kr(글로벌 전시포탈) GEP 접속 -> 해외전시회정보 -> KOTRA 모집중 전시회 클릭 → 2021 프랑크푸르트 자동차부품 박람회 → 공고문 하단 [전시회 참가신청] 버튼클릭 → 신청서 작성 


    4. 제출서류  

     가. 해외전시회 참가신청서 (홈페이지 신청 : www.gep.or.kr)

     나. 전시품목 상세서 1부 

     다. 신청기업의 카탈로그 및 제품설명서 1부 (영문 및 국문자료)

     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PDF, JPEG 파일)

     마. 해외전시회 참가를 위한 각서 1부 (인터넷 약식 / 각서 숙지요망) 

     바. 선정 시 가점서류 : 신규수출기업화사업 또는 내수기업(참가직전년도수출실적 전무), 전문무역상사, 5대소비재, 9대 서비스재, 수출성과 입증, 사회적 경제기업, 유턴기업 조선밀집지역 지원 대책에 해당하는 기업, 스마트 공장 구축, 4차 혁명선도 소비재 융복합 제품 경진대회 수상, 환율변동 보헙가입기업, 창조혁신센터 입주기업, 해외수출인큐베이터(BI) 입주기업, 전시마케팅 교육(KOTRA, 전시진흥회) 이수기업, 뿌리전문기업, 원산지확인서 제3자 기업, 관세청 YES-FTA 컨설팅 이수기업, 지방수출지원센터 추천, 선도기업 육성사업 선정기업, 이란제재 피해기업

     사. 기타 수행기관과 KOTRA가 협의하여 정하는 서류 

     아. 참가비 납부 입금증 사본 1부 (미 첨부 시 Fax / E-Mail로 송부)


    5. 신청금 및 참가비 납부

     가. 참가 신청금

       ㅇ 1부스 : 450만원 (계좌이체만 가능, 바우처사용불가)

         - 입금계좌 : 중소기업은행 378-139849-01-489 / 예금주 : (재)아인글로벌

         ※부스규격은 홀별(12sqm, 12.25sqm, 14sqm, 15sqm, 15.75sqm)로 상이하며 최종 참가비는 부스배정이 완료된 후 각 sqm에 맞추어 환급 또는 추가금 차입 예정 

     나. 신청금 납부기한 :  2021. 5. 21 (전시회 신청 마감일) 

     다. 신청금 및 참가비 납부 참조사항

       ㅇ신청금은 개별 수출바우처로 사용이 불가함

       ㅇ신청금은 국고지원액을 제외한 참가비 일부를 납부함

       ㅇ신청금을 납부기한 내 미납 시 시장성평가 불가로 자동 탈락됨 

       ㅇ최종 참가비는 전시회 예산산출 후 결정되며 추가금액은 별도 통보함

       ㅇ해외전시회 미 선정기업 신청금 및 최종 참가비 초과 금액은 빠른 시일 내에 환불함

     라. 전시회 선정기업 신청금 및 참가비 환불 불가

        ㅇ해외전시회 참가 선정기업이 전시회 불참할 경우 신청금 및 참가비는 환불 불가함 

          (별표 9. 해외참가를 위한 각서 5. 참조)

     마. 부스추천 : 사전 업무협의회 개최 추천(번호순)을 통해 부스선택 


    6. 참가기업 선정기준 및 결과통보 

     가. 선정기준 : 품목현지시장성, 제조업 여부, 기대성과, 정부기관 인증서 취득 등을 

                   기준으로 참가기업 선정 예정

     나. 선정 결과통보 : 해외전시회 참가기업 선정결과를 참가모집 마감 후 21일 이내에 

                         e-mail로 개별 통보함


    7. 전시회 참가업체 전시품 해상운송 준비 기한 

     가. 해외전시회 참가기업은 해상운송을 위해 전시회 개최 3~4개월전 출고 준비 요망

     나. 전시품 해상운송 시 kotra 및 유관기관이 선정한 운송업체에게 운송예정


    8. KOTRA 지원사항

     가. 참가비 국고지원 : 아래 ①+②항목 총 합계의 최대 70% 이내 지원 예정

       ① 부스임차료        

       ② 부스 전시디자인설치비 : 기본제공 범위 전시디자인설치 내역

        ㅇ 조명, 기본벽체, 바닥카펫, 회사명 사인보드, 선반, 전시대, 상담용 탁자 및 의자,

            안내데스크 및 의자 등

       ③ 운송비 : 한국관 공식 선정 운송사를 통한 1부스당 1CBM 한도 전시품 편도100% 

                  (서울 → 전시장까지) 운송지원(해상운송 기준)

        ㅇ 단, 전시품이 큰 품목은 1부스당 4CBM 까지 지원가능 (단일품목일 경우) 

           * 항공 운송료의 경우, 선박운송 보관비에 준하여 지원   

       ④ 기타 마케팅비 : 한국관 디렉토리 제작/현지홍보비용, 사전간담회임차료, 버스 출ㆍ영송비

     나. 행정지원

       ① 한국관 부스임차, 전시회 참가에 따른 주최측 서류제출 등

       ② 한국관 공식 협력사 선정 (전시디자인설치 업체, 운송사)

         * 한국관 참가기업은 공식선정 전시디자인설치 업체, 운송사를 이용하여야 함

     다. 마케팅 및 홍보

       ① 사전 마케팅 활용을 위한 관심바이어 리스트 제공

       ② 사전 통역원 섭외(통역원 단가는 국가별 상이함), 현지 한국관 홍보 등

     라. 현장지원 

       ① 현지 간담회 개최

       ② 전시기간 참가기업 상담지원 


    9. 참가기업 부담 경비  

     가. 출장자 여행경비 및 체재비 

     나. 운송비 지원기준 추가 운송비, 전시품 통관 시 발생하는 관세, 전시품 반송비용 

        *해상 운송비 지원기준 : 1부스당 1cbm 편도 

     다. 참가비 지원내역 이외의 추가 전시디자인설치비용 

     라. 통역원 채용 시 통역비(현장에서 참가기업이 통역원에게 직접 지불)

     

    10. 선정기업 대상 사전 업무협의회 개최

      ㅇ참가업체 부스추첨 및 전시일정 안내 (전시회 개최 2~3개월전)

        - 주최사, 전시디자인설치사, 여행사, 운송사 등 업무안내

    11. 해외전시 참가 시 안전사고 주의사항

      ㅇ한국관 부스설치 시 전기, 공구 등 사용주의

      ㅇ전시장 운영 준칙 준수(음주, 흡연, 식품반입 금지 등)

      ㅇ해당국가 통관 제재물품 반입금지  

      ㅇ현지 체류 시 해당국가 생활 문화 준수

      ㅇ야간활동 자재 등 체류 중 신변보호 철저

      ㅇ개인 소지품 분실 주의 (여권, 신용카드, 핸드폰 등) 

      ㅇ해당국가에서 사고발생 시 해결을 위해 행정기관 연락처 소지

        -해당국가 경찰서 및 한국대사관, 해외무역관 등


    12. 문 의 처

      ◼ (재)아인글로벌  전시사업팀 : 김재석 팀장  

         Tel : 031-384-4089 / e-mail : kjsb2@ainglobal.org       

      ◼ KOTRA 본사 해외전시팀  :  윤태현 대리  

         Tel : 02-3460-7292 / e-mail : theo@kotra.or.kr

      ◼ 프랑크푸르트 무역관 : 현선영 대리 

         Tel : +49-69-242992-56 / e-mail : sy.hyun@kotra.or.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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