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독일 뒤셀도르프 뷰티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 추가 모집 안내 |
KOTRA와 사)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는 2022. 3. 4.(금) ~ 2022. 3. 6.(일) (3일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2022 독일 뒤셀도르프 뷰티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기업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유의사항 : 국가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제 26조 2항에 따라, 참가기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외 정부, 지자체 등으로부터 참가비를 중복으로 지원받을 수 없음.국고 및 지방비 등 중복 수혜사실이 확인될 경우, KOTRA가 지원하는 국고지원금 전액환불 요청 예정
- 아 래 -
1. 전시회 개요 (P3)
가. 전시회명 : (한글) 2022 독일 뒤셀도르프 뷰티 전시회
BEAUTY DÜSSELDORF 2022
나. 개최기간 : 2022. 3. 4.(금) ~ 2022. 3. 6.(일), (3일간)
다. 개최연혁 : 1995년 최초 개최, 2021년 20회째
라. 개최주기 : 매년
마. 주최사명 : Messe Dusseldorf GmbH
바. 개최장소 :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 전시장 (Dusseldorf, Exhibition Centre)
사. 개최규모 : 23,756㎡ (해당년도)
아. 주요품목 :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제품, 네일 케어, 아로마테라피 상품, 목욕 용품,
헤어, 스파 샵 제품, 미용용품, 전문 미용기기 등
2. 한국관 참가개요
가. 모집업체 수 : 12개사
나. 참가연혁 : 2019년부터 2회째 참가
다. 한국관 위치 : Hall 10 - B2B 전문관
라. 한국관 규모 : 117㎡, 12개사, 13개 부스 (홍부부스 운영)
마. 전시품목 : 화장품, 미용용품 등
사. 수행기관 : 사)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
3. 참가신청 방법
가. 추가 신청기간 : 2021. 12. 1.(수) ~ 2021. 12. 8. (수)
나. 신청방법 : 하기 세가지 방법을 모두 완료해야 참가 신청이 완료됨
① www.gep.or.kr (글로벌 전시포탈) 온라인 신청
ㅇ GEP 접속 → 해외전시회정보 또는 참가 신청 → 단체참가 모집 전시회
→ 2022 독일 뒤셀도르프 뷰티 전시회
→ 공고문 하단 [전시회 참가신청] 버튼 클릭 → 신청서 작성
※ 필수 제출서류
- 신청기업의 카탈로그 및 제품설명서 1부 (영문 및 국문 자료)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PDF, JPEG 파일)
- 선정 시 가점서류 : 신규수출기업화사업 또는 내수기업(참가직전년도 수출실적
전무), 전문무역상사, 5대 소비재, 9대 서비스재, 수출성과 입증, 사회적 경제
기업, 유턴기업, 조선밀집지역 지원대책에 해당하는 기업, 스마트 공장 구축,
4차 혁명선도 소비재 융복합 제품 경진대회 수상, 환율변동 보험가입 기업,
창조혁신센터 입주기업, 해외수출인큐베이터(BI) 입주기업, 전시마케팅 교육
(KOTRA,전시진흥회) 이수기업, 뿌리전문기업, 원산지확인서 제3자 기업,
관세청 YES-FTA 컨설팅 이수기업, 지방수출지원센터 추천, 선도기업 육성
사업 선정기업
② 참가 신청금 납부
ㅇ 참가 신청금 : 270만원 (1부스 당)
ㅇ 납부처 : 우리은행 1005-204-252684, 사)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
ㅇ 신청금 납부기한 : 2021. 12. 8.(수) 18:00까지
ㅇ 참가신청금은 국고지원금을 제외한 참가기업 부담금임
ㅇ 신청금을 납부기한 내 미납 시 시장성평가 불가로 자동 탈락됨
ㅇ 최종 참가비는 전시회 예산산출 후 결정되며 추후 환율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추가 금액 발생 시 별도 통보 예정.
ㅇ 해외전시회 미 선정기업 신청금 및 최종 참가비 초과 금액은 빠른 시일 내 환급 진행 예정
ㅇ 해외전시회 참가 선정기업이 전시회 불참할 경우 신청금 및 참가비는 환불 불가함
③ 제출 서류 이메일 송부
ㅇ GEP 온라인 참가 신청 시 제출한 모든 서류
(상위 사업자등록증 사본, 전시품목 상세서, 제품 카탈로그, 기타 가점서류 등)
ㅇ 참가비 납부 입금증 사본
ㅇ 송부처 :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 김리나 과장 / kobitakorea@naver.com
4. 참가기업 선정기준 및 결과통보
가. 선정기준 : 품목 현지시장성, 기대성과, 정부기관 인증서 취득 등을 기준으로 참가기업 선정 예정
나. 선정 결과통보 : 모집마감 후 “KOTRA 참가기업 선정기준”에 의거 참가 선정기업에게 개별 통보
5. 전시회 참가업체 전시품 해상운송 준비 기한
가. 해외전시회 참가기업은 해상운송을 위해 전시회 개최 2개월 전 출고 준비 요망
나. 전시품 해상운송 시 KOTRA 및 유관기관이 선정한 기업에 한해 운송 지원
6. KOTRA 지원사항
가. 참가비 국고지원
: 1부스(9㎡) 기준, 전시회 출품에 필요한 직접경비(부스임차료, 전시디자인설치비)의
70% 국고 지원
: 장치 기본 제공 범위 : 조명, 기본벽체, 바닥카펫, 회사명 사인보드, 선반, 전시대, 상담용 탁자 및 의자,
안내 데스크 및 의자, 한국관 내 Wi-Fi 등
: 전시품 운송비 지원 범위 : 한국관 공식 선정 운송사를 통해 1부스 당 1CBM 한도
지원(서울 → 뒤셀도르프 전시장까지 해상운송 편도 지원)
*국고 지원 없이 일반 개별 참가 시 예상되는 총 참가 비용 약 800 ~ 900만 원
나. 행정 지원 : 한국관 주관 운송사, 여행사, 장치사 선정, 통역원 소개, 전시회장 출입증 발급 등
다. 마케팅 지원 : 한국관 디렉토리 제작 지원, 현지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시장 내 홍보부스 운영을 통한 참가기업
홍보 지원, 관심 바이어 발굴 및 사후 관리 등
7. 참가기업 부담 경비
가. 출장자 있을 시, 여행경비 및 체재비
나. 운송비 지원기준 추가 운송비, 전시품 통관 시 발생하는 관세, 전시품 반송비용
* 해상 운송비 지원기준 : 1부스당 1 CBM
다. 참가비 지원내역 이외의 추가 전시디자인설치비용
라. 통역원 추가 섭외 시의 통역비
8. 선정기업 대상 사전 업무협의회 개최
가. 선정기업 대상 사전 설명회 개최(12월 1주차 예정)
나. 참가일정안내 : 전시회 업무 및 추진일정, 전시디자인설치, 운송, 여행사 등 지원업무 안내, 최종 참가비 안내,
참가기업 부스 추첨
9. 문의처
◼ 전시회 문의
사)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
• 담당자 : 김리나 과장 Tel : 070-4327-5366, Fax : 02-577-5928
e-mail : kobitakorea@naver.com
◼ GEP 신청 오류
KOTRA 해외전시팀
• 오현진 사원 Tel : 02-3460-3332
◼ 바이코리아 상품등록
KOTRA 디지털무역팀
• 한길준 사원 Tel : 02-3460-3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