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와 (사)한국포장기계협회는 2021년 3월 23일(화) ∼ 26일(금) 4일간 독일 쾰른에서 개최하는
“2021 독일 쾰른 국제 식품가공기기 전시회(Anuga Foodtec 2021)”에 한국관을 구성합니다.
Anuga Foodtec은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가공기기 및 식품포장 설비 전시회로 유럽, 아프리카, 중동, 동남 및 중앙 아시아 지역의 바이어들이 다수 참가 하는 전시회입니다.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아 래 -
□ 전시회 개요
○ 전시회명 : (한글) 2021 독일 쾰른 국제 식품가공기기 전시회
(영문) ANUGA FOODTEC 2021
The international supplier fair for the food and beverage industry
(약자) ANUGA FOODTEC 2021
○ 개최기간 : 2021. 3. 23 ~ 2021. 3. 26(4일)
○ 개최연혁 : 2006부터 2021년 6회째
○ 개최주기 : 3년
○ 개최장소 : 독일 쾰른 국제 전시장(Cologne exhibition centre)
○ 전시품목 : 식품가공기술, 식품포장기술, 야채/과일 가공처리, 육류가공기계, 음료 및 우유가공, 운반설비, 품질관리, 향신료, 양념류, 환경기술, 급수시설 등
○ 개최규모 : 127,000㎡ (2018년)
○ 홈페이지 : www.anugafoodtec.com
○ 주최자명 : Koelnmesse GmbH
□ 한국관 참가계획
○ 한국관 규모 : 17개사 18부스(홍보부스 포함)
○ 기본 부스 : 9s/m (3x3)
○ 한국관 참가연혁 : 2018년부터 2021년 2회째 참가
○ 유망품목 : 식품포장기계, 제약포장기계, 화장품포장기계, 생활용품포장기계,
각종물류 운반기기, 식품가공기계, 포장재료, 각종포장용기,
포장관련기술 등
○ 한국관 위치 : Cologne exhibition centre HALL 8
□ 참가신청 방법
○ 신청기간 : 2020.12.01(화) ~ 2020.12.10(목) (17:00 마감)
○ 신청방법 : 아래의 두 사이트에 모두 신청
① 글로벌 전시포털 https://www.gep.or.kr
- 글로벌 전시포털 접속 → 참가신청 → 단체참가 탭 클릭 →
“독일 쾰른 국제 식품가공기기” 검색 → 안내문 하단 참가신청 버튼 클릭 → 신청서 작성
※ 제출서류
- 인터넷 작성 양식: 해외전시회 참가신청서, 해외전시회 참가를 위한 각서
- 파일 업로드: 사업자등록증 사본(필수), 전시품목 상세서(필수),
신청기업의 카탈로그 또는 제품설명서(필수), 가점서류*(선택)
*제출시 선정가점(정책반영)
내수기업(10), 전문무역상사(10), 수출성과입증(5), 사회적경제기업(3), 유턴기업(3), 조선밀집지역 지원대책에 해당하는 기업(3), 스마트공장구축(3), 환율변동보험가입(3), 창조혁신센터 입주기업(3), 전시마케팅교육 이수기업(3), 뿌리전문기업(2), 원산지확인서 제3자 확인기업(2), 관세청FTA컨설팅이수기업(2), 선도기업육성사업 선정기업(1), 이란제재 피해기업(10)
※ 참가 신청금 입금 (★신청금 입금을 완료해야 참가 신청이 완료됨)
○ 참가 신청금 : 1부스 기준 3,500,000원
- 업체 선정 완료 및 최종 참가비 확정 후 총 부담비용 가감 가능
- 입금 계좌 : 하나은행, 332-910043-31904 예금주 : (사)한국포장기계협회
○ 참가업체 선정기준 : 품목 현지 시장성, 제조업 여부, 기대성과, 정부기관 인증서 취득 여부 등을 기준으로 선정 예정
② 한국포장기계협회 이메일 접수
- 참가 신청금 입금증 사본을 이메일 혹은 팩스로 송부
※접수처 안내
○ E-mail : kpmasite@naver.com ○ Fax : 02-6123-3055
○ 담당 : 이해성 과장
□ KOTRA 지원사항
○ 참가비 국고지원 : 아래 ①+②항목 총 합계의 최대 50%내 지원예정
① 부스임차료
② 부스장치비 : 기본제공 범위 장치내역
- 조명, 기본벽체, 바닥카펫, 회사명 사인보드, 선반, 전시대, 상담용 탁자 및 의자, 안내데스크 및 의자 등
③ 운송비 : 한국관 공식 선정운송사를 통한 1부스당 1CBM 한도 전시품 편도 운송(서울 → 전시장) 100% 지원(해상운송 기준)
○ 행정지원
① 한국관 부스임차, 전시회 참가에 따른 주최 측 서류제출 등
② 한국관 공식 협력사 선정(장치사, 운송사)
*한국관 참가기업은 공식선정 장치사, 운송사를 이용하여야 함.
○ 마케팅 및 홍보
① 사전 마케팅 활용을 위한 관심바이어 리스트 제공
② 사전 통역원 섭외 (통역원 단가는 국가별 상이함)
③ 한국관 별도 디렉토리 제작 지원
○ 현장지원
① 전시회 출장자 대상 현지 사전 간담회 개최
② 전시기간동안 현장 상주, 참가기업 상담지원
□ 참가기업 부담 경비
○ 출장자 여행경비 및 체재비
○ 운송비 지원기준 추가 운송비, 전시품 통관 시 발생하는 관세, 전시품 반송비용
*운송비 지원기준 : 1부스당 1CBM (부스 수 추가 시, 지원 CBM도 증가)
○ 참가비 지원내역 이외의 추가 장치비용
○ 통역원 채용시 통역비(현장에서 참가기업이 통역원에게 직접 지불)
□ 모집완료 후 한국관 추진일정
① 모집완료 후 에 의거 선정, 선정 결과 개별통보
- 미선정 기업의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참가 신청금 환불조치,
- 단, 선정이후 참가 취소시 참가 신청금을 환불하지 않음.
② 선정기업 대상 국내 사전 설명회 개최
- 참가업체 부스 추첨
- 한국관 참가일정 및 추진사항(장치, 운송 등) 안내
*사전 설명회 일정은 추후 안내
③ 최종 참가비 납부(신청 시 납부한 신청금을 제외한 잔액 납부 또는 환불)
- 공지된 참가비는 국고지원액을 제외한 기업 납부금액임.
- 참가비는 반드시 기한 내 납부되어야 하며 미납 시 전시회 참가가 제한 될 수 있음.
※ 국가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제26조 2항에 따라, 참가기업은 산업자원통상부 외 정부, 지자체 등으로부터 참가비를 중복으로 지원받을 수 없음. 국고 및 지방비 등 중복 수혜사실이 확인될 경우, KOTRA가 지원하는 국고지원금 전액 환불 요청 예정
□ 문의처
○ 한국포장기계협회 이해성 과장 (✉ kpmasite@naver.com)
☏ 02-6123-3051 Fax : 02-6123-3055
○ KOTRA 본사 해외전시팀 전원규 위원 (✉ wkchun@kotra.or.kr)
☏ 02-3460-7275 Fax : 02-3460-7916
○ KOTRA 프랑크프루트 무역관 현선영 대리 (✉ sy.hyun@kotra.or.kr)
☏ +49-69-242992-56 Fax : +49-69-253589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