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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공고] 2021 UAE 두바이 건축기자재 전시회 (기자재관) 참여기업 추가모집공고
    작성일: 2021/06/14

    2021 UAE 두바이 건축기자재 전시회 (기자재관)
    한국관 참가기업 추가모집안내




    KOTRA는 2021. 9.12.() ~ 15.() (4 일간)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2021 UAE 두바이 건축기자재

    전시회(기자재관)’ 한국관 참가기업을 아래와 같이 추가모집하오니 관심기업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아          래 -



    1. 박람회 개요
    가. 전시회명 : (한글) 2021 UAE 두바이 건축 기자재 전시회(기자재관)
                         (영문) The Big 5 Show 2021
    나. 개최기간 : 2021. 9.12.(일) ~ 9.15.(수)(4일간)
    다. 개최연혁 : 1979 ~ 2021년 (41회째)
    라. 개최주기 : 매년
    마. 주최사명 : DMG EVENTS
    바. 개최장소 : World Trade Center
    사. 개최규모 : 113,526sqm (2019 기준)
    아. 전시품목 : 문·창호, 석재·타일, 바닥재·벽재, 배관재, 건설장비, 건축기자재, 내외장재, 빌딩관리서비스, 건물유지보수 관련 기자재 및 서비스,
                         엔지니어링 등



    2. 한국관 참가개요
    가. 한국관 참가연혁 : 1980년부터 41회째 참가
    나. 한국관 총 규모 : 288sqm, 22개사, 24개 부스(홍보부스 2개 포함)
      1) 기자재관 개요 (모집 중)
        ᄋ 한국관 위치 : Hall 7 7
        ᄋ 총 규모 : 72sqm, 6개 부스 (5개 기업부스 + 1개 홍보부스)
        ᄋ 1부스 단위 : 12sqm 기준
        ᄋ 전시품목 : Flooring, Ceiling Walling & Other Interior Finishes Lignting, Marble & Stone, Kitchen,

                          Bathroom & Related Surfaces
      2) 냉동공조관 개요 (별도의 공고문 참고)
        ᄋ 한국관 위치 : Hall 4
        ᄋ 총 규모 : 72sqm, 6개 부스(5개 기업부스 + 1개 홍보부스)
        ᄋ 1부스 단위 : 12sqm 기준
        ᄋ 전시품목 : Solar, Technologies and Related, Services, Energy Storage, Solar Thermal Technologies(CSP), Photovoltaics



    3. 참가신청 방법
    가. 신청기간 : 2021. 7. 2.(금) 09:00 시 ~ 7.12.(월) 18:00 시 까지
    나. 신청방법 : www.gep.or.kr (글로벌 전시 플랫폼)
        * GEP 접속 → 참가신청 → KOTRA 단체참가 → 2021 UAE 두바이 건축기자재 전시회

           → 공고문 하단 [전시회 참가신청] 버튼 클릭 → 신청서 작성
    다. 부스위치 배정안내
       ᄋ 부스배정 : 참가 신청기업의 신청금 입금일 기준으로 부스 배정함



    4. 제출서류
    가. 해외전시회 참가신청서 (홈페이지 신청 : www.gep.or.kr)
    나. 전시품목 상세서 1부
    다. 신청기업의 카탈로그 및 제품설명서 1부 (영문 및 국문 자료)
    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PDF, JPEG 파일)
    마. 선정기준 정책우대 가점서류 : 신규수출기업화사업 또는 내수기업(참가 직전년도 수출실적 전무), 전문무역상사, 5대 소비재, 9대 소비재,

         수출입 성과입증, 사회적 경제기업, 유턴기업, 조선밀집지역 지원대책에 해당하는 기업, 스마트공장 구축기업, 4차 산업혁명선도 소비재

         융복합제품 경진대회수상, 환율변동보험가입기업, 창조혁신센터입주기업, 해외수출인큐베이터(BI)입주기업, 전시마케팅교육(KOTRA,
         한국전시산업진흥회) 이수기업 등, 뿌리전문기업, 원산지확인서 제3자 기업, 관세청 YES-FTA 컨설팅 이수기업, 지방수출지원센터 추천,

         선도기업 육성사업 선정 기업, 이란제재 피해기업 등
    바. 기타 수행기관과 KOTRA가 협의하여 정하는 서류
    사. 참가비 납부 입금증 사본 1부 (E-Mail로 송부)



    5. 신청금 및 참가비 납부
    가. 참가 신청금
      1) 기자재관
        ᄋ 1개 부스 (12sqm) :    520 만원
        ᄋ 2개 부스 (24sqm) : 1,040 만원
      2) 신청금 납부처
        ᄋ 계좌번호 : (우리은행) 189-05-003690
        ᄋ 계 좌 명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나. 참가 신청 시 주의사항 (필독)
        ※ 참고사항 : www.gep.or.kr(글로벌 전시 플랫폼)에서 전시회 참가신청 시, 신청자 정보에서 부서명 란에

                          반드시 괄호 하여 아래의 내용 별도기재 바람
                          (참가희망 HALL 번호, 부스면적 sqm)

    다. 참가비 납부기한 : 참가신청 시 즉시
    라. 납부 참고사항
      1) 국고지원 : 참가비는 이미 국고지원(전체비용의 약 70%)을 받은 비용임
        ᄋ 참가비는 반드시 기한 내 납부해야 하며, 미납 시 자동 탈락 됨
            ※ 보조금의 중복수급이나 부전 수급을 방지
                -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제 26 조의 2 (보조금 통합 관리망의 구축 등)
                - 국고보조금 중복 수혜여부 사실이 확인될 경우, 보조금 환수조치 및 추후 사업참가 제한
      2) 참가기업 선정
        ᄋ 신청금을 납부기한 내 미납 시 자동 탈락됨
        ᄋ 참가기업 전시품 시장성평가 점수를 통해 선정함 (저평가점수 탈락됨)
      3) 미 선정기업의 신청금 환불
        ᄋ 시장성 평가 확정 후 미 선정기업 신청금은 빠른 시일 내에 환불함
    마. 전시회 선정기업 신청금 및 참가비 환불 불가
        ᄋ 전시회 참가 선정기업 확정통보 후 전시회 불참할 경우, 참가비는 환불불가함
        ᄋ 전시회 신청 시부터 한국관 부스임차계약 및 임차료를 납부하며, 전시디자인설치 입찰진행으로 선정기업 확정통보 후 신청금 및 참가비 환불이 불가함



    6. 참가기업 선정기준 및 결과통보
    가. 선정기준 : 품목현지시장성, 제조업 여부, 기대성과, 정부기관 인증서 취득 등을 기준으로 참가기업 선정 예정
    나. 결과통보 : 해외전시회 참가기업 선정결과를 참가모집 마감 후 21일 이내에 e-mail로 개별 통보함



    7. 전시회 참가업체 전시품 해상운송 준비
    가. 참가기업은 해상운송을 위해 전시회 개최 3~4개월 전 출고준비 요망
    나. 전시품 해상운송 시 KOTRA 및 유관기관이 선정한 기업을 한 해 운송



    8. KOTRA 지원사항
    가. 참가비 국고지원 : 아래 ①+②항목 총 합계의 최대 70% 이내 지원
      1) 부스임차료
      2) 부스 전시디자인설치비
        ᄋ 전시디자인설치 기본지원 내역 : 기업상호간판, 바닥카펫 혹은 우든, 휴지통, HQI 조명 (150W) 2개, SPOTLIGHT(100W)4개, 4인용 상담테이블 1세트,
            인포데스크 및 의자 1개, 전시대 (가로 1m 최소 3개), 선반(가로1m 6개), 전력 1kw, 콘센트 1개, 쇼케이스1개(시건장치포함), 카탈로그스탠드 등
      3) 운송비 지원(보관, 운송, 통관 등)
        ᄋ 1부스당 1CBM 한도 내 편도운송비 100%지원
            단, 전시품이 큰 품목은 1부스당 최대 4CBM까지 지원가능
             * 항공 운송료의 경우, 선박운송보관비에 준하여 지원
        ᄋ 운송구간 : 국내입고지~전시장 부스앞
        ᄋ 지원제외 : 전시품의 DHL발송비, 핸드캐리 비용 등
        ᄋ 한국관 공식 선정 운송사 운송에 준함
      4) 기타 : 참가기업 홍보용 한국관디렉토리 제작비, 사전간담회, 홍보부스 임차료, 현지홍보비용 등
    나. 행정지원
      1) 한국관 부스임차, 전시회 참가에 따른 주최측 서류제출 등
      2) 한국관 공식 협력사 선정 (전시디자인설치 기업, 운송기업)
          * 한국관 참가기업은 공식선정 전시디자인설치 업체, 운송사를 이용하여야 함.
    다. 마케팅 및 홍보
      1) 사전 마케팅 활용을 위한 관심바이어 리스트 제공
        ᄋ 참가 신청기업이 관심바이어와 직접 상담시간 조율 요망
        ᄋ 해외무역관에서 관심바이어 대상으로 참가기업에게 상담주선하지 않음
      2) 사전 통역원 섭외(통역원 단가는 국가별 상이함), 현지 한국관 홍보 등
    라. 현장지원
      1) 현지 사전 간담회 개최 (전시회 안내 등)
      2) 전시기간 참가기업 상담지원



    9. 참가기업 부담 경비
    가. 출장자 여행경비 및 체재비 등
    나. 운송비 지원기준 추가운송비, 전시품 통관 관세, 전시품 반송비용 등
    다. 참가비 지원내역 이외의 추가 전시디자인설치비용 등
    라. 통역원 채용 시 통역비(참가기업이 통역원에게 현장에서 직접 지불)



    10. 선정기업 대상 사전업무협의회 개최
    가. 모집완료 후“KOTRA 참가업체 선정기준”에 의거 선정, 개별통보
    나. 선정기업 대상 사전 설명회 개최
      1) 한국관 운영 참가일정안내 : 전시회 추진사항, 전시디자인설치, 운송 등 안내
      2) 참가기업 부스 추첨(2개 부스 신청기업 추첨(지정) 후, 1개 부스 추첨함)



    11. 해외전시 참가 시 안전사고 주의사항
    가. 한국관 부스설치 시 전기, 공구 등 사용주의
    나. 전시장 운영 준칙 준수(음주, 흡연, 식품반입 금지 등)
    다. 해당국가 통관 제재물품 반입금지
    라. 현지 체류 시 해당국가 생활 문화 준수
    마. 야간활동 자재 등 체류 중 신변보호 철저
    바. 개인 소지품 분실 주의 (여권, 신용카드, 핸드폰 등)
    사. 해당국가에서 사고발생 시 해결을 위해 행정기관 연락처 소지 (해당국가 경찰서 및 한국대사관, 해외무역관 등)



    12. 문의처


    가. 기자재관
      1) KOTRA 해외전시팀 권태헌 대리
        ᄋ Tel : 02-3460-7256
        ᄋ e-mail : kth@kotra.or.kr


    나. KOTRA 두바이무역관
      1) KOTRA 두바이무역관 최유빈 과장
        ᄋ Tel : +971-4-450-4360
        ᄋ e-mail : ubin@kotra.or.kr
      2) KOTRA 두바이무역관 송세현 과장
        ᄋ Tel : +971-4-450-4360
        ᄋ e-mail : shsong@kotr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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