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관리

    [모집공고] 2021 두바이 자동차 부품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 모집 안내
    작성일: 2021/06/14

    2021 두바이 자동차 부품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 모집 안내



           KOTRA와 (재)아인글로벌은 2021. 12. 14(화) ~ 16(목), (3일)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2021 두바이 자동차 부품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기업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아      래   -      


    1. 박람회 개요

      가. 전시회명 : (한글) 2021 두바이 자동차 부품 전시회

                       (영문) Automechanika Dubai 2021

      나. 개최기간 : 2021. 12. 14 ~ 16 (3일간)

      다. 개최연혁 : 2021년 18회째 (2020년 코로나로 개최취소)

      라. 개최주기 : 매년

      마. 개최장소 : UAE 두바이 World Trade Center

      바. 2019 개최규모 : 63,329㎡


    2. 한국관 참가 개요

      가. 모집 기업 수 : 24개사 내외

      나. 규모 : 234sqm, 24개사, 26개 부스(홍보부스 2개 포함) 

      나. 참가연혁 : 2013년 이래 8회째 참가

      다. 한국관 위치 : 2~3홀 경계

      라. 코로나 바이러스 19로 인한 향후 전시회 추진사항?

         ㅇ 오프라인 전시회 2021년 취소 및 2022년 연기 시 온라인 화상상담 추진 예정 

      마. 전시품목 : 애프터마켓 부품, 액세서리, 유지보수용 제품 및 서비스 등


    3. 참가신청 방법

     가. 신청기간 : 2021. 6. 15 ~ 9. 2

     나. 신청방법 :  www.gep.or.kr(글로벌 전시포탈)

         ㅇ GEP 접속 → 해외전시회정보 → KOTRA 모집중 전시회 

            → 2021 두바이 자동차 부품 전시회

            → 공고문 하단 [전시회 참가신청] 버튼 클릭 → 신청서 작성 


    4. 제출서류  

     가. 해외전시회 참가신청서 (홈페이지 신청 : www.gep.or.kr)

     나. 전시품목 상세서 1부 

     다. 신청기업의 카탈로그 및 제품설명서 1부 (영문 및 국문자료)

     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PDF, JPEG 파일)

     마. 해외전시회 참가를 위한 각서 1부 (인터넷 약식 / 각서 숙지요망) 

     바. 선정 시 가점서류 : 신규수출기업화사업 또는 내수기업(참가직전년도 수출실적 전무),

        전문무역상사, 5대소비재, 9대 서비스재, 수출성과 입증, 사회적 경제기업, 유턴기업

        조선밀집지역 지원대책에 해당하는 기업, 스마트 공장 구축, 

        4차 혁명선도 소비재 융복합제품 경진대회 수상, 환율변동보헙가입기업

        창조혁신센터 입주기업, 해외수출인큐베이터(BI) 입주기업, 

        전시마케팅 교육(KOTRA,전시진흥회) 이수기업, 뿌리전문기업, 

        원산지확인서 제3자 기업, 관세청 YES-FTA 컨설팅 이수기업

        지방수출지원센터 추천, 선도기업 육성사업 선정기업, 이란제재 피해기업

      사. 기타 수행기관과 KOTRA가 협의하여 정하는 서류 

      아. 참가비 납부 입금증 사본 1부 (미 첨부 시 Fax / E-Mail로 송부)


    5. 신청금 및 참가비 납부

     가. 참가 신청금 : 310만원 (1 부스, 9sqm)

       ㅇ컨텐츠 제작비 100만원 한도 내 90% 국고지원 (기업 선택사항)

         - 컨텐츠 제작비는 KOTRA 해외전시팀에서 직접 지급

          * 문의처 : (재)아인글로벌 동 전시회 담당자와 협의


       ㅇ참가비는 변경될 수 있으며, 총 비용 확정 후 잔금 추가납부

       ㅇ참가 신청금이 입금완료 되어야 선정기업 대상이 됨.

       ㅇ 납부처 : 중소기업은행, 378-139849-01-496, (예금주: (재)아인글로벌)


     나. 납부기한 : 2021. 9. 2(목)


     다. 신청금 및 참가비 납부 참조사항

       ㅇ신청금은 국고지원액을 제외한 참가비 일부를 납부함

       ㅇ신청금을 납부기한 내 미납 시 시장성평가 불가로 자동 탈락됨 

       ㅇ최종 참가비는 전시회 예산산출 후 결정되며 추가금액은 별도 통보함

       ㅇ해외전시회 탈락 기업 및 참가기업 초과 금액은 빠른 시일 내에 환불함


     라. 전시회 선정기업 신청금 및 참가비 환불 불가

        ㅇ해외전시회 참가 선정기업이 전시회 불참할 경우 신청금 및 참가비는 환불 불가함 

          (별표 9. 해외참가를 위한 각서 5. 참조)


    6. 참가기업 선정기준 및 결과통보 

      가. 선정기준 : 품목현지시장성, 제조업 여부, 기대성과, 정부기관 인증서 취득 등을 기준으로

                    참가기업 선정 예정

      나. 선정 결과통보 : 해외전시회 참가기업 선정결과를 참가모집 마감 후 21일 이내에 

                         e-mail로 개별 통보함


    7. 전시회 참가업체 전시품 해상운송 준비 기한 

      가. 해외전시회 참가기업은 해상운송을 위해 전시회 개최 3~4개월전 출고 준비 요망

      나. 전시품 해상운송 시 kotra 및 유관기관이 선정한 기업을 한 해 운송 


    8. KOTRA 지원사항


      가. 참가비 국고지원 

         ㅇ 아래 ①+②항목 총 합계의 최대 70% 이내 지원예정

         ㅇ 아래 ③항 컨텐츠 제작비 100만원 한도 내 90% 국고지원 

       ① 부스임차료        

       ② 부스 전시디자인설치비 : 기본제공 범위 전시디자인설치 내역

         ㅇ 조명, 기본벽체, 바닥카펫, 회사명 사인보드, 선반, 전시대, 상담용 탁자 및 의자,

            안내데스크 및 의자 등

       ③ 컨텐츠 제작비 100만원 한도내 90% 국고지원 (기업 선택사항)

          - 컨텐츠 제작비는 KOTRA 해외전시팀에서 직접 지급

        ④  운송비 : 한국관 공식 선정 운송사를 통한 1부스당 1CBM 한도 전시품 편도100% 

                    (한국 → 전시장까지) 운송지원(해상운송 기준)

          ㅇ단 전시품이 큰 품목은 1부스당 4CBM 까지 지원가능 (단일품목일 경우) 

            * 항공 운송료의 경우, 선박운송 보관비에 준하여 지원   

        ⑤ 기타 마케팅비 : 한국관 디렉토리 제작비 등 현지홍보비용, 사전간담회 임차료, 버스출.영송비 

        ⑥ 참가기업 국고비용 외 기타 지원금 중복수혜(국고+지방비 등) 제한됨

           ㅇ근거 : 보조급관리에 관한 법률 제 26조의 2 (보조사업 관리체계의 개선)

           ㅇ 수출바우처, TP, 중진공, 지자체 등 별도 지원금 활용 시 사전 공지/확인 필수


      나. 행정지원

        ① 한국관 부스임차, 전시회 참가에 따른 주최 측 서류제출 등

        ② 한국관 공식 협력사 선정 (전시디자인설치 업체, 운송사)

          * 한국관 참가기업은 공식선정 전시디자인설치 업체, 운송사를 이용하여야 함.


      다. 마케팅 및 홍보

        ① 사전 마케팅 활용을 위한 관심바이어 리스트 제공

        ② 사전 통역원 섭외(통역원 단가는 국가별 상이함), 현지 한국관 홍보등


      라. 현장지원 

        ① 현지 간담회 개최

        ② 전시기간 참가기업 상담지원 


    9. 참가기업 부담 경비  

      가. 출장자 여행경비 및 체재비 

      나. 운송비 추가 : 포장비, 전시품 통관 시 발생하는 관세, 전시품 반송비용 등 

      다. 참가비 지원내역 이외의 추가 장치비용 

      라. 통역원 채용 시 통역비 (채용기업이 현장에서 통역원에게 직접 지불)

     

    10. 선정기업 대상 사전 업무협의회 개최

      ㅇ참가업체 부스추첨 및 전시일정 안내 (전시회 개최 2~3개월전)

        - 주최사, 전시디자인설치기업, 여행사, 운송 등 업무진행사항 안내


    11. 해외전시 참가 시 안전사고 주의사항

      ㅇ한국관 부스설치 시 전기, 공구 등 사용주의

      ㅇ전시장 운영 준칙 준수(음주, 흡연, 식품반입 금지 등)

      ㅇ해당국가 통관 제재물품 반입금지  

      ㅇ현지 체류 시 해당국가 생활 문화 준수

      ㅇ야간활동 자재 등 체류 중 신변보호 철저

      ㅇ개인 소지품 분실 주의 (여권, 신용카드, 핸드폰 등) 

      ㅇ해당국가에서 사고발생 시 해결을 위해 행정기관 연락처 소지

        -해당국가 경찰서 및 한국대사관, 해외무역관 등 


    12. 코로나 바이러스 19 안전예방 주의사항

      ㅇ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 및 최근 14일 이내 해외여행을 한 경우 해외여행 자제

      ㅇ 사람을 응대 및 실내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마스크 착용 필수

      ㅇ 침방울이 튀는 행위(소리지르기 등)나 신체접촉(악수, 포옹 등) 자제

      ㅇ 수시로 손세정제 사용하고, 공용으로 사용하는 물건은 매일 1회 이상 소독필요

      ㅇ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현장 내 발열체크 실시

      ㅇ 전시장에서의 생활 방역 안전 수칙 준수하기

         - 손 씻기,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최소1m~2m 안전 거리 확보

      ㅇ 출장 기간 동안 전시장 이외의 외부 활동 자제하기

      ㅇ 밀접 접촉이 예상되는 전시품에 대한 위생관리


    13. 문의처  


     ◼ (재)아인글로벌 전시사업팀  

         • 담당자 : 이원구 부장  Tel : 031-384-4049,  Fax : 031-384-0302

                                   e-mail : leewg@ainglobal.org  


      ◼ KOTRA 본사 해외전시팀  

         • 조 창 훈 차장  Tel : 02-3460-7297  

                           e-mail : cchpol@kotra.or.kr


      ◼ 두바이 무역관 

         • 송 세 현  과장  Tel : 971-4-450-4360(103) 

                            e-mail : shsong@kotra.or.kr     


    <끝> 

    상단으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