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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공고] 2021 스위스 제네바 비타푸드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 모집안내
    작성일: 2021/07/26

    2021 스위스 제네바 비타푸드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 모집 안내


     KOTRA와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는 2021년 10월 05일 - 07일 (3일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되는 ‘2021 스위스 제네바 비타푸드 전시회(VITAFOODs Europe 2021)’ 한국관 참가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기업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아        래 -


    1. 전시회 개요


    가. 전시회명 : (국문) 2021 스위스 제네바 비타푸드 전시회

                          (영문) VitaFoods Europe 2021

                          (약자) VITAFOODs Europe 2021

    나. 개최기간 : 2021. 10. 05.(화) - 07.(목) (3일간)

    다. 개최연혁 : 1997년 최초개최, 2021년 24회 개최 예정

    라. 개최주기 : 매년

    마. 개최장소 : 스위스(제네바), Palexpo(Route François-Peyrot 30, 1218 Le Grand-Saconnex, Swiss)

    바. 개최규모 : 57,500m² (2019년 기준) (참가국가 수 : 63개국 / 참가사 수 : 1,151개사 / 참관객 수 : 24,211명)

    사. 전시품목 : 기능성식품, 소재, 제조 및 서비스 등 (ingredients & raw materials, branded finished products, contract manufacturing & private label, services & equipment)

    아. 홈페이지 : http://www.vitafoods.eu.com/

    자. 전시회 특징

    - 1997년 최초 개최되었으며 올해 24회를 맞이하는 VitaFoods Europe은 유럽 최대 규모의 건강기능식품소재 전시회임. 뉴트라수티컬 ‘연구개발, 제조, 구매, 유통, 마케팅’ 등의 산업을 아우르는 비즈니스 전문 전시회이며, 참관객 대부분이 관련 업계 종사자 및 기업내 의사결정권자임에 따라 비즈니스 파트너링 및 전략적 제휴의 기회가 높은 전문 전시회임.



    2. 한국관 참가개요


    가. 모집업체 수 : 약 11개사

    나. 참가연혁 : 2002년부터 2021년 19회째

    다. 한국관 면적 : 216㎡

    라. 부스신청단위 : 12㎡ / 16㎡ / 24㎡ (*최소 신청면적 : 12㎡)

    * 한국관 레이아웃 상 부스 신청 면적에서 ±4㎡ 변동 가능

    마. 한국관 위치 : E84


    - 전시장 전체 도면


    - 한국관 도면



    바. COVID-19로 인한 동 전시회 추진사항


    - 오프라인 전시회 참가 기준으로 한국관 참가업체 모집 및 선정

    - COVID-19에 따른 스위스 입국 제한으로 인하여 오프라인 참가가 불가능할 경우 리모트 전시회*로 추진될 수 있음. 리모트 전시회로 추진 시, 선정기업 대상으로 참가 수요조사 진행 예정

    * 리모트 전시회 : 각 기업에서 샘플을 발송하여 KOTRA 무역관 및 현지인력, 통역원에 의해 전시회가 운영되며, 참가기업은 국내에서 화상상담 진행


    ⁕ [참고] 스위스 입국 관련 사항 안내 (2021.06.26. 기준)


    - 21.6.26.부터 항공편으로 입국하는 모든 해외입국자 및 최근 10일간 변이 바이러스 발생우려국 또는 지역*(한국 미포함)에서 체류한자 대해 코로나19 PCR 음성확인서 제출의무(출 발일 전 72시간 이내 발급분, 항공기 탑승 시 제시)


    * 인도, 네팔, 영국 (총 3개국, 6.2 6.기준), 상세국가/지역 정보는 스위스 연방보건청 홈페이지 또는 주스위스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참조 가능


    - 만16세 이하 아동 및 청소년은 미적용


    ※ (사전 전자입국 등록) 항공편으로 입국할 경우, 입국 전 swissplf.admin.ch에 접속하여 요청 정보를 기입하고 전송하면 QR코드가 메일로 개별 전송, 입국 시 전송된 QR코드를 휴대폰으로 확인 또는 출력본 제출

    ※ (자가격리) 변이바이러스 발생 우려국 또는 지역을 최근 10일간 방문 후 입국한 여행객은 자가 또는 격리가 가능한 장소(호텔 및 기타 숙박시설)에서 10일간 격리

    (자세한 국가/지역은 스위스 연방 보건청 또는 주스위스 대한민국대사관 홈페이지 참고)


    - 21.6.26.부터 백신접종 완료자* 또는 최근 6개월간 코로나19 미감염 이력을 증빙할 수 있는 경우, 스위스 입국 시 검역제한조치(음성확인서 제출, 자가격리) 면제

    * 백신접종 완료자: 스위스연방, 유럽의약품청(EMA), 세계보건기구(WHO)의 긴급사용목록에 따라 인증된 백신을 백신접종국 보건당국의 규정에 따라 접종받은 경우

    * 백신접종증명서 필수 기재 사항 : 영문 발급, 여권상 신원정보와 일치(성명, 생년월일 등), 백신접종 최종 완료일, 접종된 백신의 종류

    ※ 상기 조치와 별도로 경유국 출입국 정책에 따라 추가적인 제한조치가 있을 수 있음.

    ※ COVID-19 상황에 따라 국가별 조치사항이 변동될 수 있음.



    3. 참가신청 방법


    가. 신청기간 : 2021. 07. 26.(월) ~ 08. 11.(수)

    나. 신청방법 : 온라인/오프라인 모두 신청 및 신청금 입금


    1) 온라인 신청 (www.gep.or.kr) * 전시회 참가 신청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기업회원으로 로그인 필요

    ⚬ GEP사이트 접속 → 참가 신청 → KOTRA 단체참가 → 2021 스위스 제네바 기능성식품소재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 모집 안내 → 공고문 하단[신청하기] 버튼 클릭 → 신청서 작성 및 첨부파일 업로드

    ※ 제출서류

    * 필수 서류 : 해외전시회 참가신청서(홈페이지 신청: www.gep.or.kr), 전시품목 상세서, 회사 카탈로그 및 제품설명서(영문 및 국문), 사업자등록증 사본, 해외전시회 참가를 위한 각서(인터넷 양식)

    * 제출 시 가점서류 : 신규수출기업화사업 또는 내수기업(참가 직전년도 수출실적 전무), 전문무역상사, 5대 소비재, 9대 서비스재, 수출성과 입증, 사회적 경제기업, 유턴기업, 조선밀집지역 지원대책에 해당하는 기업, 스마트공장 구축, 4차 혁명선도 소비재 융복합 제품 경진대회 수상, 환율변동 보험가입 기업, 창조혁신센터 입주기업, 해외수출인큐베이터(BI) 입주기업, 전시마케팅 교육(KOTRA, 전시진흥회) 이수기업, 뿌리전문기업, 원산지확인서 제3자 기업, 관세청 YES-FTA 컨설팅 이수기업, 지방수출지원센터 추천, 선도기업 육성사업 선정기업 

    * 기타 수행기관과 KOTRA가 협의하여 정하는 서류

    ※ 수출 1회 이상이면 수출기업, 없으면 내수기업 체크


    2) 오프라인 신청 (www.kpta.or.kr)

    ⚬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사이트 접속 → 알림마당 → 협회소식 → 2021 스위스 제네바기능성식품소재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 모집 안내 → 첨부파일(신청서, 서약서) 작성 후 제출

    ⚬ 제출서류 및 제출처

    ① 신청서, 서약서(협회 홈페이지 양식) 원본 우편 송부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로 33,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6층, 수출진흥팀 정민주)

    ② 이메일(minju@kpta.or.kr) 송부 서류

    - GEP 온라인 참가 신청 시 제출한 모든 서류

    - 중소기업 일자리평가표의 평가항목에 해당하는 서류

    -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3) 참가 신청금 납부


    참가 신청금 : 500만원

    납부처 : 신한은행 100-034-043000, (예금주: (사)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납부기한 : 2021년 07월 22일 (목)까지

    ⚬ 참가 신청금은 국고지원금을 제외한 참가기업 부담금임

    ⚬ 참가 신청금 납부기한 내 미납 시 시장성평가 불가로 자동 탈락됨

    ⚬ 1부스(12㎡) 기준 최종 참가비는 약 620만원 내외로 예상되며, 추후 선정업체는 참가신청금을 제외한 잔금을 납부하여야 함


    참가비는 국고지원율 및 환율변동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미선정 시 참가 신청금 환불가능, 선정 후 업체 측에서 취소 시 참가 신청금 환불 불가

    (별표 9. 해외전시회 참가를 위한 각서 참조)



    4. 참가업체 선정


    가. 참가신청 기업의 수가 모집계획의 기업 수보다 많으면, 소정의 선정기준에 의거하여 심사 (필요시 관련 서류 요청할 수 있음)

    나. 선정 결과는 참가 신청이 종료된 후 2~4주 소요되며 지연될 수 있음

    다. 선정기업에 한해, 참가비 확정 후 공지 예정

    - 신청 시 납부한 참가 신청금을 공제한 잔액 납부

    - 납입기한 내 참가비 미납 시 참가업체 선정 취소되므로 납입기한 준수 요망

    ※ 유의사항 : 국가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제 26조 2항에 따라, 참가기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외 정부, 지자체 등으로부터 참가비를 중복 지원받을 수 없음. 국고 및 지방비 등 중복 수혜사실이 확인될 경우, KOTRA가 지원하는 국고지원금 전액 환불 요청 예정



    5. 선정기업 대상 사전 업무협의회 개최


    - 전시회 추진일정, 전시디자인설치, 운송사, 여행사 안내 및 참가기업 부스 추첨



    6. KOTRA 및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지원사항


    가. 참가비 국고지원

    ① 부스 임차료의 70%

    ② 부스 전시디자인설치비의 70%

    - 전시디자인 설치 항목 : 조명, 기본 벽체, 바닥 카펫, 회사명 사인보드, 선반, 전시대, 상담용 탁자 및 의자, 안내데스크 및 의자

    ③ 기타 마케팅비 : 한국관 디렉토리 제작비 등

    나. 운송비(편도) 100%

    다. 행정지원

    ① 한국관 부스임차, 전시회 참가에 따른 주최측 서류제출 등

    ② 한국관 공식 협력사 선정 (전시디자인설치 업체, 운송사, 여행사)

    * 한국관 참가기업은 공식선정 전시디자인설치 업체를 이용하여야 함.

    * 운송사 및 여행사는 필수 이용 사항은 아님.

    라. 마케팅 및 홍보

    ① 사전 마케팅 활용을 위한 관심바이어 리스트 제공

    ② 사전 통역원 섭외(통역원 단가는 국가별 상이함)

    ③ 현지 한국관 홍보 등

    마. 현장지원 : 전시기간 참가기업 상담 지원 등



    7. 참가기업 부담 경비


    가. 출장자 여행경비 및 체재비

    나. 참가비 지원내역 이외의 추가 장치비

    다. 통역원 채용 시 통역비(채용기업이 현장에서 통역원에게 직접 지불)



    8. 코로나바이러스 19 안전예방 주의사항


    가.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 및 최근 14일 이내 해외여행을 한 경우 해외여행 자제

    나. 사람을 응대 및 실내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마스크 착용 필수

    다. 침방울이 튀는 행위(소리지르기 등)나 신체접촉(악수, 포옹 등) 자제

    라. 수시로 손세정제 사용하고, 공용으로 사용하는 물건은 매일 1회 이상 소독필요

    마.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현장 내 발열체크 실시

    바. 전시장에서의 생활 방역 안전 수칙 준수하기

    - 손 씻기,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최소1m~2m 안전 거리 확보

    사. 출장 기간 동안 전시장 이외의 외부 활동 자제하기

    아. 밀접 접촉이 예상되는 전시품에 대한 위생관리



    9. 문의처


    가. KOTRA 해외전시팀 하정연 과장 (E-mail : jha@kotra.or.kr / Tel : 02-3460-7291)

    나.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수출진흥팀 정민주 대리 (E-mail : minju@kpta.or.kr / Tel : 02-2162-8064)


    <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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